아시아나 항공,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아시아나 항공,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유튜브 1000만뷰 돌파
  • 손진석 기자
  • 승인 2020.10.0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달라진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바이럴(viral) 영상…SNS합산 1750만뷰 돌파
아시아나항공의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중 한 장면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의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중 한 장면 (사진=아시아나항공)

[뉴시안= 손진석 기자]최근 화제가 된 아시아나항공의 바이럴(viral) 영상 ‘여행이 떠났다’ 편이 지난 8월 7일 첫 선을 보인 이후 두 달 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나항공의 1분짜리 이번 바이럴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했다. 

이 영상은 ▲마스크를 끼고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바라보는 여성 ▲만남을 미루고 영상 통화를 하는 어머니와 아들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핸드폰 영상에 담는 여성 등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상은 소중함을 잊고 있었던 여행이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곁에서 멀어졌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모두의 공감과 함께 마음에 큰 울림을 만들고 있다. 특히, 가수 이적이 코로나19의 극복을 기원하며 만든 노래 ‘당연한 것들’을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감동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어,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며 결국 다시 여행도 일상도 우리의 곁으로 돌아올 것이며, 그 때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날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코로나19의 종식을 기원했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출근길부터 오열 중이다. 여행의 그 날들이 정말 그립다”, “여행도 일상도 다시 돌아온다는 문구가 마음을 울리네요” 등 이 영상에 대한 수백개의 댓글을 남겼다고 한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여행‧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여행 인플루언서 계정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기업체 바이럴 영상으로는 이례적으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결과 유튜브 영상 시청 또한 1000만뷰(10월 4일 기준)를 돌파했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카카오TV 등 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게다가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인 tvcf사이트에서 전체 약 7만여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에 선정되어 광고 평론가들로부터도 높은 평가를 받으며 화제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국민들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