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게임 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넥슨)

[뉴시안= 조현선 기자]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을 강화하고 나선 가운데, 국내 게임 업계가 강제 '집콕족'을 달래기 위해 각종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선물을 마련했다.

먼저 넥슨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게임 14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FIFA 온라인 4’는 12월 25일부터 27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른 포인트를 차등 지급한다. 이를 통해 ▲[MC 포함] Winter Festa 멀티 강화 스페셜팩 (92+/94+) ▲MC, 20NG, VTR, MOG Top Price 200 ▲[20 Winter] 연말연시 버닝 프리미엄 선수팩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참여 시 ▲[20상ICON 포함] WF 멀티 강화 스페셜팩 (91+/96+) ▲BP카드 3000만과 함께 S 등급과 SS 등급 보상 중 한 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붉은 달의 기운 전투에서 나타나는 ‘귀여운 새끼 산타곰’ 사냥 시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 1개와 ▲크리스마스 천사 쿠키 ▲크리스마스 별 쿠키 ▲AP 10캡슐 중 1개를 추가로 지급한다. 획득한 크리스마스 장식은 ▲알파카 백팩 ▲타이틀: 크리스마스 파티 지키미 ▲출정 허가증(이벤트) ▲여신의 가호(귀속) ▲여신의 항해 축복석(귀속) ▲케아라의 특별한 피로회복제(귀속) ▲고급 생명력 포션(증정용)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사이퍼즈'는 24일부터 29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선택형 산타 모자 ▲산타 베이비 아이콘을 지급한다. 또 공성전 10회 플레이 때 ‘선택형 수리키즈 X-mas’ 코스튬을 선물한다.

‘카트라이더’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산타의 선물 배달’ 이벤트를 열고 게임 플레이 시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획득한 '소원 보석'의 누적 개수에 따라 ▲전설의 카트 박스 ▲올림포스 테마 신규 캐릭터 등 보상을 단계별로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소원 보석을 5개 이상 획득한 유저 중 2000명에게 넥슨캐시 1만원을, 누적 거리 125㎞ 이상 주행 유저 중 100명에게 넥슨캐시 10만원을 추첨을 통해 각각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28일까지 진행되는 ‘두근두근 크리스마스네오’ 이벤트를 통해 ▲두근두근 크리스마스 트리 의자 ▲네오 스톤 100개 교환권 ▲루디의 옷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24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희귀 등급 수호환수 ‘눈사람’을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푸른보석 ▲[토끼 재봉사] 신비한 옷장 ▲최상급 환수소환석 ▲금전 등 파격적인 보상을 제공할 방침이다.

‘V4’에서는 내년 1월 12일까지 ‘스노우펭의 성탄절’에서 이벤트 재화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신규 소환수 아이스펭을 획득하거나 전설 수정을 만들 수 있다. 또 네임드 처치 이벤트 ‘스노우펭의 의뢰’에 참여하면 희귀 마법서 등 신규 아이템을 얻는다. 같은 기간 ‘Adieu 2020 돌림판’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유저들은 특정 지역에서 눈송이 조각을 모아 ‘Adieu 2020 눈송이’와 교환한 뒤 전설 장비, 마석 제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월 14일까지 게임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별빛 일반 폭죽 ▲별빛 특제 폭죽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별빛 축제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또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부터 27일까지 ‘폭죽’을 사용한 모든 유저에게 ‘주황버섯 쿠션’ 경품 추첨 혜택을 부여한다. 같은 기간 모험 경험치는 2배로 늘어나며, 특정 던전 클리어 시 던전 보상도 2배 늘려 지급한다.  

‘엘소드’는 크리스마스 당일 경험치 획득량을 두 배로 늘리고, 근성도 무제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30분 이상 접속한 유저에게 ▲홍예주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황금색) 등을 얻을 수 있는 [코보]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는 오는 1월 31일까지 ‘루돌프 코를 찾아라’ 이벤트를 연다. 게임 플레이 중 비행기에서 떨어지는 티켓을 모으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매일 루돌프 코를 한 번 완성할 때마다 ‘모두의 크아빈’을, 10개 모두 완성하면 ‘미니축음기 따라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바람의나라 등 간판 모바일 게임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31일까지 ‘카밀라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보상 및 상점 구매를 통해 수집한 케이크 꾸미기 재료들로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모양의 의자를 만들 수 있다. Lv4까지 완성된 의자 아이템은 이벤트 종료 후에도 영구 사용 가능하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도 같은 기간 ▲아이폰12 ▲에어팟 프로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 경품에 매일 응모할 수 있는 ‘카러플 슈퍼위크’ 연말 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랭킹전을 완주하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매일 한 번씩 응모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누적 접속일수에 따라 ▲배찌 산타 코스튬 ▲루돌프 썰매 장식 등 보상을 지급한다. 연말까지 멀티 대전에 20회 이상 참여한 유저에게는 ‘크리스마스 오라’가 제공된다.

‘바람의나라: 연’은 ‘극지방’ 지역에 등장하는 ‘주정뱅이 산타’ 월드보스를 처치 시 기본 참여 보상과 ‘산타 양말’을 무작위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산타모자 ▲산타복 ▲빙암추(무기) ▲외형변경권 ▲머리 염색권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오는 29일까지 ‘성탄절 이벤트’ 미션을 완수하면 ‘성탄절 선물상자’를 최대 12개까지 지급하고, 모든 미션을 완수 때 ‘성탄절 특별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내놓으며 유저들을 위한 산타클로스를 자처하고 나섰다.  

'세븐나이츠2'는 오는 31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앨리스의 막대 사탕 ▲유리의 빨간 양말을 모아 ‘전설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마을을 커다란 케이크와 선물 상자로 꾸미고, 산타 모자를 쓴 보스들이 총출동하는 ‘별빛 던전’을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플레이 때 제공되는 '빛나는 전설 주화'를 모아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의상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오는 1월 27일까지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와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산타 포쿠' 처치 시 얻는 ‘눈사람의 흔적’을 모아 ▲5성 영웅 소울스타 ▲180Lv 장비 상자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기프트보드 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고, 특정 회차 달성 시 ‘겨울맞이 축제 코스튬’을 제공한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크리스마스 기념 신규 파이터 'B. 제니'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장거한'이 보스로 나타나는 팀 릴레이 던전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오는 1월 5일까지 5일간 연속 접속 시 ▲초대형 경험치 캡슐 ▲KOF 올스타 파이터 소환권 3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겨울나기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또한 1월 6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파이터를 선택해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해당 파이터의 소울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퍼 미션’을 개최한다. 같은 기간 ▲플러스 캡슐 랜덤 박스 ▲각성 경험치 캡슐 랜덤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는 '가짜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밤미 계열 펫 ▲펫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니스에도 눈이 올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푸시 보상’을 지급하고, 자동사냥 경험치의 5배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에서는 ‘크리스마스 기념 CM크리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천상의 돌 ▲300만 골드 ▲영혼 조각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모두 지급한다. 이외에도 일주일간 ▲모험 3배 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 ▲핫타임 연장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모두의마블’에서는 오는 1월 1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각성 등급 캐릭터 ▲행운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시작되는 ‘세계여행’을 완주한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선물한다.

엔씨소프트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프로야구 H2' 등 자사 인기 게임 내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진=엔씨)

엔씨소프트의 PC 온라인게임 '아이온'은 오는 1월 6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 서버에서 열리는 ‘아이온, 윈터파크’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윈터파크 주화' 등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개장기념 뽑기 머신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클래식 서버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귀여운 붉은 악당들의 난동’ 이벤트를 통해 ▲드라웁니르 동굴 시간 주문서 ▲산타 모자를 쓴 백곰 캔디 등으로 교환 가능한 주화를 제공한다. 매일 밤 9시에 ‘대왕코 그란케르’가 등장하는 레이드가 열리며, 기여도가 가장 높은 포스에게는 ▲강화석 ▲염색약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은 오는 1월 6일까지 라이브 서버 내 크리스마스 이벤트 ‘겨울에 찾아온 눈냥이의 눈누냥냥’을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작은 눈공’을 구매해 접속 보상 및 일일 퀘스트 보상 등을 통해 얻은 ‘냥냥펀치’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최고 단계로 성장 시 ‘눈냥이’ 아이템을 획득한다. '눈냥이' 아이템 분해 시 ▲눈냥이의 모자 ▲눈냥이의 장갑 ▲의협단 쾌속 성장부적 등을  지급한다. ▲천부 해방석 ▲팔각 흑요석 ▲빛나는 보석 망치 등도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프로야구 H2’는 ‘2020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출석 ▲업적 달성 ▲선수 컬렉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연말연시 꾸러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해 교환상점에 ▲타이틀홀더 팩 ▲82-20 EX Only WISH 팩 ▲명인의 단서 - 오세아니아 ▲명예의 전당 헌액 증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아울러 엔씨는 구단별 1명의 선수를 '클래식' 등급에 추가하고, ▲NC 알테어(‘20) ▲롯데 강민호(‘15) ▲SK 김강민(‘14) 등 10명의 선수를 ‘클래식’ 등급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함께 추가된 2020년도 골든글러브 수상자 NC 양의지와 두산 알칸타라 등도 영입 가능하다. 이 밖에도 ▲감독/코치 강화 확률업 ▲특수능력 강화 확률업 ▲앨범 레벨 이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펄어비스는 PC RPG ‘검은사막’의 신규 클래스 '노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노바는 가디언, 하사신에 이어 올해 3번째로 등장하는 검은사막의 21번째 신규 클래스다. 또한 ‘윈터 시즌’ 서버를 열고, 신규 및 복귀 모험가의 안정적인 정착과 기존 모험가와 격차 감소를 위해 지원에 나섰다. 또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노바 레벨 달성 ▲크리스마스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핫 타임 효과와 '노바'의 달성 레벨에 따라 최대 3000 블랙펄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부 이벤트도 연다. 펄어비스는 유저들이 '나눔의 증표'를 은화(게임 내 재화)로 구매한 총액에 따라 일정 수준의 목표 금액 달성 시 기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저들은 사랑의 증표를 많이 구매할수록 '따뜻한 마음을 가진' 칭호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컴투스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대규모 시즌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대표 게임 '서머너즈 워'를 필두로 히트 게임들에 대한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먼저 '서머너즈 워'는 오는 1월 3일까지 게임 플레이 시 제공되는 ‘크리스마스 양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양말을 모아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천공의 섬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기념 건물 ‘장난감 병정의 겨울정원’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넘버링을 교체하며 새해를 맞는 ‘컴투스프로야구2021’도 24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100% 플래티넘 팩' 등이 포함된 '굿바이2020' 꾸러미와 ▲강화 증가량 재분배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헬로2021' 꾸러미가 제공된다.

이 밖에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에서는 크리스마스 가면 ▲겨울정령 ▲루돌프 등을 새로 선보인다. 오는 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새해 이벤트는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최고급 게임 아이템은 물론 한정판 크리스마스 가면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를 비롯, '탈리온'과 '피싱마스터' 등 인기 게임 3종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탈리온'은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알파벳 드랍 이벤트'를 통해 RvR 및 던전 클리어 시 ▲Merry Xmas ▲Happy new year’ 등 크리스마스와 신년 메시지를 담은 알파벳을 제공한다. 이는 ▲엘릭서 ▲성장의 주문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피싱마스터'도 겨울 단장을 마치고, 내년 1월 12일까지 ▲산타 눈사람 만들기 ▲크리스마스 단어 완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눈뭉치'를 활용해 '산타 눈사람'을 만들고, '만능 마스터 조각'을 보상으로 얻는다. 이는 신규 마스터 ▲귀족산타 헤임달 ▲게르드 성장에 활용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이트 '소울워커'의 신규 캐릭터 '이나비'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의 9번째 신규 캐릭터 ‘이나비’를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나비는 스나이퍼 라이플을 메인 무기로 사용하는 원거리 전투 타입의 소울워커다. 스나이퍼 라이플 외에도 다양한 화기를 사용해 중장거리에서 적들을 제압하는 스타일을 선보인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됐다. 게임 플레이 시 제공되는 '윈터 교환 티켓'을 '굿즈 응모권'으로 제작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이나비 쿠션 ▲이나비 데자이어워커 아크릴 피규어 ▲이나비 장마우스 패드를 선물한다. 윈터 교환 티켓은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로 제작해 고급 아카식 레코드 장비를 획득 할 수 있다.

아울러 오는 1월 5일까지 '크리스마스 빨간 양말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메이즈(던전)를 클리어하거나, 특정 플레이 시간 달성 때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랜덤으로 제공되는 기본 아이템 보상 외에도  ▲크리스마스 코인 ▲칭호 교환권 ▲굿즈 교환권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제작된 이벤트 메이즈 플레이 시 각종 아이템 및 크리스마스 코인을 제공한다. 

라인게임즈는 지난 18일 진행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에 한창이다. 모든 유저들은 24일까지 '페이트코어 확률업 이벤트'를 통해 ▲페이트코어 ‘데스페라도 쟝’ ▲무기 ‘골든 슬럼버’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1월 7일까지 진행되는 ‘리피의 7일간의 선물’ 이벤트를 통해 ▲레이켈 ▲페이트코어 ‘푸른 눈의 루돌프’를 제공한다. 아울러 2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테마로 구성된 ‘퀀텀 레이드’를 통해 미션 클리어 정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에 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디언 테일즈’는 1월 14일까지 내달 14일까지 이용자들에게 ▲젬 ▲히어로 크리스탈 ▲경험치 등이 포함된 무료 패키지를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의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주요 보상으로 ‘신규 영웅 진화석’을 증정한다.

‘달빛조각사’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기부 이벤트’를 통해 ▲경험치 버프 ▲대량의 휘장 ▲요일 던전 추가 입장권 등을 선물한다. 내달 14일까지는 ‘크리스마스 일일 미션’ 및 ‘해피 로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크리스마스 황금 장식’을 크리스마스 기념 꾸밈옷 등으로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