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 조현선 기자]◆아이온, 클래식 서버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비스 포인트와 50레벨 유일/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형 던전 ‘암흑의 포에타’ ▲46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6대6 전장 ‘드레드기온’ ▲30레벨 후반부터 40레벨 초반의 캐릭터를 위한 인던’ 악몽’ ▲5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유일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데바니온 퀘스트’ 등이 새로 공개됐다.

아이온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주신의 도움으로: 클래식 신서버’ 이벤트를 통해 클래식 전 서버에서 1레벨 캐릭터 생성 시 설문을 통해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주신의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한다.

또 ‘영웅의 탄생’ 이벤트는 암흑의 포에타에서 랭크별로 ▲점수가 가장 높은 TOP3 파티 ▲소요 시간이 가장 짧은 TOP3 파티에게 유물 및 타이틀 카드 보상을 지급한다. '암흑의 포에타' 등의 콘텐츠를 최초로 진행한 캐릭터/파티와 가장 많이 진행한 캐릭터에게 타이틀 카드도 지급한다.

‘용 코치의 초대장은 사랑을 싣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50레벨 이용자는 이벤트에 참여해 쿠폰 5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게시판 등을 통해 나눔할 수 있다. 쿠폰을 나눔한 대상 중 5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30레벨 미만 캐릭터는 쿠폰을 등록하면 ‘용 코치의 초대장’을 수령 가능하며, 10단위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설문을 통해 ‘용 코치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라이브월드에서 ‘소울 아카데미’ 이벤트를 한다.

소울 아카데미는 예비 신입생으로 시작해 4학년까지 성장하며 단계별 보상과 보너스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소울 부스트 ▲소울 위캔두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해 ‘아카데미 진급 주화’와 ‘아카데미 상점 주화’로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아카데미 진급 주화’는 ‘학생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학생증 상자를 개봉하면 ▲다드림 홍문신공 성장부적 ▲이글거리는 역왕 각인서 등을 획득한다. 또 학생증을 사용해 해당 학년 업적을 달성하면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공격력·방어력·치명 등 주요 능력치가 강화되는 버프를 얻는다. 높은 학년의 업적을 달성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교환할 수 있다.

‘아카데미 상점 주화’는 학년별로 ▲적심린 ▲삼성 수호옥과 보석 ▲광/휘석 상자 ▲비급 ▲대정기 ▲신규 의상과 환영무기 ▲천부 승천석 ▲잠재력 장신구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엔씨는 '소울 부스트'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급 지원 장비를 계정당 1회에 한해 무료 지원한다. 이용자는 미션을 완료하거나 자동사냥·낚시를 통해 획득한 소울 부스트 포인트로 소울 게이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레벨에 따라 모든 장비 슬롯과 설풍 장신구 획득이 가능해 빠른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일부 장비의 성장 비용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소울 위캔두’ 이벤트를 통해 ‘흑사문 은거지’를 공략하고 위캔두 이벤트 주화와 아카데미 진급·상점 주화, 위캔두 행운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위캔두 행운 상자는 흑월륜을 확정 보상으로 제공하며 ▲흑월강 ▲신공패 교환권 ▲비공패 교환권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위캔두는 ▲설풍진 ▲설풍 원기석 상자 ▲설풍·흑월 보패함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 (사진=엔씨소프트)

트릭스터M, OST ‘With your Everything’ 스페셜 영상 공개 

엔씨의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OST(Original Sound Track) ‘With your Everything’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With your Everything’은 원작 트릭스터의 OST를 새롭게 편곡해 가수 '벤'의 목소리를 더했다. 스페셜 영상은 OST의 1절을 담은 것으로, 전체 뮤직비디오는 1월 중 공개된다.

이용자는 트릭스터M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스페셜 영상을 볼 수 있다.

트릭스터M 고윤호 사업실장은 “등장 인물의 이야기를 담았던 원곡의 가사를 이용자를 중심으로 새롭게 만들었다”며 “트릭스터M에서 시작할 새로운 여정을 언제까지나 함께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공개하는 트릭스터M 일러스트(illustration, 삽화)도 확인 가능하다.

한편 트릭스터M은 사전 예약과 사전 캐릭터 생성 등을 진행 중이다. 사전 예약 참여자에게는 트릭스터M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지원한다.

넷마블이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출시 300일을 기념해 두 번째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300일 대축제 이벤트 2탄 진행

넷마블이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의 출시 300일을 기념해 두 번째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300일 대축제 이벤트 2탄’은 모든 필드 내 몬스터 처치 때 ‘영웅의 기운’ 아이템을 모을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를 통해 ▲7성 영웅 확정 소울스타 ▲7·8성 전설 소울링커 변환권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출석만 해도 '영웅의 기운' 5개와 '중급 이성의 불꽃' 5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함께 한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슈 시스템에 일부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업데이트 이후 전설 등급 슈 초월 시스템에 4단계가 추가돼 최대 7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듀얼 타입 트레이너 '하토르' (사진=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듀얼 타입 트레이너 ‘하토르’ 공개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에 듀얼 타입 트레이너 '하토르'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드 등급의 듀얼 타입 트레이너인 ‘하토르’가 공개된다. 이집트 신들에서 모티브를 따온 ‘하토르’는 지능과 민첩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서 선수 육성 전략의 폭을 넓히고 강력한 중계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두 가지 속성을 지니고 있는 만큼 다양한 트레이너 덱 조합으로 활용가치가 높아질 전망이다.

이달 2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새해 분위기를 이어갈 ‘붕붕머신의 CHEER UP! 2021’ 이벤트도 이달 26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붕붕머신’ 트레이너를 영입할 수 있으며 ▲상급 홀로그램 ▲코스튬 코인 등 풍성한 보상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토너먼트 대회. (사진=컴투스)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열기 잇는다…동남아 지역 토너먼트 활발

컴투스가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토너먼트를 동남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진행하며 글로벌 e스포츠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는 지난 12월부터 약 한달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동남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현지 유저들이 참여하는 ‘서머너즈 워’ 토너먼트를 전개했다. 세 지역별 토너먼트는 지난 해 11월 말 성황리에 막을 내린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의 뒤를 이어 동남아시아 팬들의 뜨거운 열기를 입증하고 있다.

먼저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길드 대상의 토너먼트가 열렸다.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지의 상위 300위 내 길드 중 8개 길드가 선발돼 토너먼트가 진행됐으며, 2개조로 나눠 리그전을 전개해 승점이 높은 두 개의 팀이 파이널 토너먼트를 치러 지역 최고 길드를 가렸다.

베트남도 총 34개 신청 길드 중 16개 길드가 선발돼 토너먼트를 개최했다. 이들 중 조별 리그전을 통해 승리한 두 팀이 오는 23일 열리는 파이널 토너먼트에서 최종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태국에서는 여성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한 리그 ‘발키리 아레나’를 개최했다. 대진 추첨부터 파이널까지 약 3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현지 유저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총 16명 여성 선수가 선발돼 토너먼트가 펼쳐졌다.

세 지역별 토너먼트는 각 지역의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을 통해 중계됐으며, 해당 경기들은 종료 후 수만 건에 이르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서머너즈 워’의 현지 인기와 식지 않는 e스포츠의 열기를 증명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최고의 장비 '검은별' 방어구 마지막 세트 ‘검은별 신발’ (사진=펄어비스)

◆"강력한 세트 효과를 경험하라"…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은별 신발’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최고의 장비 검은별 방어구 마지막 세트 ‘검은별 신발’을 13일 업데이트했다.

검은별 신발은 아이템 ‘균열의 잔재’, ‘망령의 기운’과 ‘메디아 3인의 대장장이’ 지식을 모아 제작 의뢰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주무기 뿐만 아니라 방어구까지 모든 검은별 장비가 추가돼 완성됐다. 검은별 갑옷과 투구·장갑·신발을 착용하면 ▲몬스터 피해 감소 ▲몬스터에 대한 상태 이상 저항 ▲생명력 추가 상승 등 강력한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윈터 시즌 전용 의뢰 ‘폴락의 탐험’을 추가했다. 6개 지역을 탐험하면 의뢰를 해결할 수 있고, 보상으로는 ▲레이라의 꽃잎 ▲발크스의 조언 ▲능력치 상승 아이템 ▲경험치 추가 획득 버프 등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특별 칭호 ‘기묘한 여행가’가 지급된다.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새해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아르샤 서버를 제외한 전체 서버에서 24시간 동안 아이템 획득 확률이 50% 증가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테일즈런너’의 보스 레이드 모드 내 신규 맵 ‘어둠의 제단’ 노멀·하드 등 2종을 추가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보스 레이드 ‘어둠의 제단’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테일즈런너’의 보스 레이드 모드 내 신규 맵 ‘어둠의 제단’ 노멀·하드 등 2종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스 레이드 신규 맵 ‘어둠의 재단’의 노멀과 하드 2종의 난이도가 추가됐다. 해당 맵은 카인으로 인해 어둠의 힘에 잠식된 베라를 되찾기 위한 6명의 여정으로 그려졌다. 세부적으로는 1구간에서 이용자들이 언더월드의 몬스터들을 물리치며 비밀 제단으로 진입해 비밀 제단에 앉아 있던 블러디 베라와 승부를 벌이는 방식이다.

역대 보스 레이드 맵과는 다른 최초의 ‘횡스크롤’ 맵으로 구성된 점도 눈길을 끈다. 2구간에서의 베라는 테일즈런너 최강 캐릭터에 어울리는 다양한 패턴을 사용해 유저들의 컨트롤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또, 일정 시간 내 블러디 베라를 제압할 경우 ‘힘이 빠진’ 베라와 함께 제단을 탈출하는 히든 미션도 개방 된다.

또 ‘블러디 베라’ 전용 BGM을 게임 내에서도 들을 수 있는 모션 아이템 ‘평행선’이 추가 됐다. 평행선은 공원에서 블러디 베라가 부여하는 퀘스트를 수행한 뒤 보상 아이템인 ‘빛의 조각’을 수집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언더월드’ 4차 캡슐이 추가 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귀여운 ‘브리티쉬 테디베어’ 인형 모습의 등 아이템과 브리티쉬 데디 베어 코스튬 등 총 6종의 아이템과 레전드리 아이템 루시올라 쉐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프리미엄 코스튬 박스를 통해서 폴리스 복장을 비롯한 다양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테일즈런너를 사랑해 주시고 오랫동안 플레이를 했던 이용자들이라면 이번 업데이트에서 레이드의 색다른 재미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횡스크롤의 재미까지 더한 테일즈런너의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언더월드의 스토리가 점점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데이트로 베라의 숨겨진 힘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블러디 베라를 구해서 예전의 동화나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성원해 주시길 바란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펍지)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 등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에란겔-룬 테마 모드는 룬스톤이 등장하는 테마 모드이다. 유저가 세 가지의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전투에서 사용하는 공격이나 방어 스킬이 달라지는 방식이다. 유저는 시작섬에서 바람·화염·극한 등 룬스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매치에 진입한다. 기간 한정으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내 이벤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그라운드에도 일정 기간 룬스톤이 출현한다. 룬스톤에 상호작용 시 일 1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룬 친구를 찾아 일일 미션을 진행하고, 완료 시 보상을 제공한다. 

메트로 로얄 모드의 신규 시스템인 메트로 로얄: 공훈 서비스도 공개됐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와의 콜라보레이션 모드로 탈출을 목표로 한다. 공훈 시스템에서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통해 공훈 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공훈치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로 솔로 모드 플레이도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리빅 맵에 신규 총기 FAMAS(파마스)가 추가됐다. FAMAS는 AR 중 사속도가 가장 빠른 총기이다. 지지대가 기본 장착돼 엎드려 사격할 경우 반동이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21일까지 에란겔-룬 테마 모드에서 달성하는 누적 킬 수(최대 30킬)에 따라 치킨메달 최대 4개를 제공한다.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플레이하며 획득한 복주머니 아이템을 ▲네온 펑크 수류탄(영구제) ▲장난감 병정 상자 ▲치킨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오는 25일까지 특설 페이지 이벤트 ‘룬스톤의 힘’을 진행한다. 유저들은 각종 미션 및 이벤트를 수행하고 획득한 룬스톤 조각을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및 RP 미션카드, 기간제 스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는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지급된다. 또 2월 9일까지 매일 접속 때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두근두근 선물상자 ▲큐트 햄찌 세트(10일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모든 유저들은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로얄패스 시즌17을 통해 미션 수행 때 ▲광대 솔져 ▲모닝 스타 군단장 ▲달빛 칼날 ▲배틀 골리앗 등 다양한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RP 포인트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