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9월 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오는 9월 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사진=롯데마트)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추석(9월 21일)도 귀성 대신 선물을 전달하는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형 마트 등 유통업계는 사전예약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롯데마트, 프리미엄 선물세트 대폭 늘려

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오는 9월 8일까지 전 점포와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을 받는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가의 선물세트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해 프리미엄 선물을 지난해 대비 15% 늘렸다. 또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전 패키지를 종이로 제작한 선물세트부터 비건 트렌드에 맞춘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예약 구매 시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50만원의 상품권과 3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가 9월 8일까지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9월 8일까지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 가성비 甲 선물세트 구성…9월 8일까지

홈플러스도 9월 8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478종에 대한 사전예약 접수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단독 상품으로는 △스팸·카놀라유·올리고당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CJ 특별한 선택 H-2호’ △구강용품으로 이뤄진 'LG생활건강 히말라야 핑크솔트 바이옴 선물세트' △다양한 참치와 런천미트로 구성된 '동원 건강한 15호' 등이 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 상품으로는 △'GAP 인증 국내산 사과배 혼합세트’ △아삭한 식감에 달콤한 맛이 짙은 고당도 상품을 엄선한 ‘프리미엄 샤인머스캣 세트’ △면역력 증진을 위한 ‘정관장 홍삼원 30포’ △스팸·카놀라유·올리고당이 가득 담긴 ’CJ 특별한선택 골드라벨호’ △하루 한 봉씩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매일견과 오리진 50입 세트’ △휠라·네파·밀레 등 가성비 브랜드 양말세트 1+1 15종과 5+1 26종 등을 준비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은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뿐만 아니라 산지직송 택배상품부터 다양한 가공식품도 판매한다. △식용유·맛술·올리고당을 1+1에 구매할 수 있는 ’CJ 백설복합 2호’ △손 세정제 ‘라이온 아이깨끗해 세트 레몬향’ △‘동원참치 뉴트로세트’ 등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홈플러스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대형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접수할 수 있다. 추석 전은 물론 추석 이후까지 배송을 확대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농협 하나로유통이 9월 5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예약 할인 판매한다. (사진=농협)
농협 하나로유통은 9월 5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진=농협)

◆농협 하나로유통, 9월 5일까지 사전예약…상품권 증정 혜택도

농협 하나로유통이 전국 매장에서 오는 9월 5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행사 카드(NH·KB·삼성·롯데·하나·씨티·전북은행)로 결제할 경우 최대 39%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농산물 상품권도 증정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추석 선물세트를 합리적으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정성 가득 담은 상품으로 엄선했다"며 "이번 사전예약 기간을 놓치지 말고 다양한 혜택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9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9일~9월2일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百, 와인·HMR 등 상품군 확대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9일부터 9월 2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돌입한다. 갤러리아는 △고가선물세트 수요 증가 △혼술 문화가 부른 와인 수요의 증가 △가정간편식(HMR) 수요 증가 등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갤러리아는 고가 선물세트 품목을 전년 추석 대비 10% 늘렸다. 와인의 경우 지난 추석보다 와인 선물세트 품목 수를 25% 확대했다.

더불어 갤러리아 자체 브랜드(PB) 고메이494가 한우 미역국과 고기덮밥으로 구성된 가정간편식 한상 차림 세트도 신규 출시했다. 이 외에도 △환경 보호 테마 선물세트 △신선식품 구독권 △힐링기프트 △친환경 포장물 등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