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현장결제에 삼성페이 결제 기능이 연동된 직후 지난 4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수와 현장결제 금액, 결제처 등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네이버파이낼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에 삼성페이 결제 기능이 연동된 직후 지난 4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수와 현장결제 금액, 결제처 등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네이버파이낼셜]

[뉴시안= 김다혜 기자]네이버페이 현장 결제에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기반의 삼성페이 결제 기능이 연동된 후 사용액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네이버파이낸셜은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에 삼성페이 결제 기능 연동을 시작한 이후 한 달간의 현장 결제 주요 지표를 18일 공개했다.

삼성페이 결제 기능 연동 직후 지난 4월 한 달간 네이버페이 앱(애플리케이션) 신규 설치 건수는 약 47만건으로 전월 대비 186% 증가했다. 이에 네이버페이 앱은 지난 4월 초 구글플레이 스토어 인기 앱/게임 통합 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페이 앱을 통해 삼성페이 연동 현장 결제를 이용할 수 있어 이를 위한 네이버페이 앱 설치 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사용자 1인당 평균 현장 결제 금액은 전월 대비 123% 증가했다. 2회 이상 반복 결제한 사용자의 비중도 전체의 7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주 소비층인 30대와 40대의 4월 현장 결제 금액이 전월 대비 각각 206%, 219%로 크게 성장했다. 20대 사용자의 결제금액도 143% 늘었다.

네이버페이 결제처는 58만1000여개로 삼성페이 이용이 가능한 전국 300만 가맹점의 약 20%에서 결제가 이용된 것으로 조사됐다. 결제처는 주요 편의점과 카페·베이커리 프랜차이즈 가맹점뿐만 아니라 소규모 음식점부터 약국, 병의원, 주유소, 차량 구매 등 일상생활 곳곳의 다양한 가맹점으로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파이낸셜 관계자는 “사용자들은 기대 이상으로 생활과 밀착된 다양한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 현장 결제를 통한 혜택을 경험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의 일상 속 결제가 필요한 모든 곳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