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2023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을 찾은 취업 준비생들이 공공기관 채용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난 12일 경북 경산시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 ‘2023 영남대학교 취업한마당’을 찾은 취업 준비생들이 공공기관 채용부스에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대기업을 중심으로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주춤했던 채용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면서 신입뿐 아니라 경력직 채용도 진행돼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세부적으로 살펴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코스맥스그룹은 지주사인 코스맥스비티아이·코스맥스·코스맥스엔비티·코스맥스바이오 등 그룹 주요 관계사의 해외영업·전략마케팅·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할 지원자를 찾고 있다.

지원 대상은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로 내달 5일 오후 4시까지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최종 선발은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이뤄진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동원홈푸드·동원로엑스·동원디어푸드 등 6개 기업의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주 업무는 구매·마케팅·영업·물류·생산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학 졸업자와 2024년 2월 졸업 예정자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과 온라인 필기전형을 통해 1차 면접·최종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입사 지원은 10월 16일까지 동원그룹 채용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은 본업에 안주하지 않고 항상 과감한 도전과 투자로 혁신을 거듭해온 글로벌 생활 기업"이라며 "동원그룹과 함께 성장해나갈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내달 10일까지 연구개발과 생산기술·경영지원·해외 영업·국내 영업·마케팅·SCM(공급망관리) 등 직군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학교 성적과 어학 기준을 충족하는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와 내년 2월 졸업 예정자(외국인 유학생 포함)이다. 선발 분야별로 이공계와 인문계 인재를 모두 선발한다.

입사 희망자는 한국타이어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검사(HKAT), 1·2차 면접전형 순으로 이뤄진다. 

한국타이어는 채용 기간 회사와 직무·타이어 산업에 대한 지원자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다양한 홍보 활동도 전개한다. 오는 26일과 내달 5일에는 각각 취업 관련 유튜브 채널인 ‘캐치TV’, 이공계 취업 사이트 ‘렛유인’ 등에서 총 2회에 걸쳐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