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태영건설 본사에서 열린 워크아웃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태영건설 본사에서 열린 워크아웃 기자회견에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부동산 PF 부실을 감당하지 못해 워크아웃(기업구조 개선작업)을 신청한 태영건설이 자구책을 내놓았다. 

9일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은 서울 영등포구 태영건설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채권단 여러분의 지원만 바라지 않고 저희가 해야 할 자구 노력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다"며 "만약 그래도 부족할 경우에는 지주회사인 TY홀딩스와 SBS 주식도 담보로 해서 태영건설을 꼭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희는 워크아웃 신청 후 열흘 남짓 기간 동안 채권단에 제출한 자구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기 위해서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일부 자구계획 이행 논란을 자처하기도 했지만, 다시 자구안을 마련했고 채권단 여러분께 오해와 혼란을 드렸던 점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윤 회장은 자금 위기에 대해 "현재 어려움을 겪는 것은 우선 저희 욕심이 과다했던 탓이 크고, 고금리와 부동산경기 침체 같은 요인 때문에 기존 PF(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의 롤오버가 안 됐기 때문"이라며 "PF 사업장 중에 정리해야 할 곳도 분명히 있다. 정리할 곳은 과감히 정리하고, 건실한 사업장들은 살려서 사업을 잘 마무리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그는 "이미 제출한 핵심 계열사인 에코비트 등 주요계열사 매각 또는 담보 제공 등 나머지 자구계획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태영그룹의 모든 것을 걸고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윤 회장 일가가 채권단 요구를 적극 수용하면서 태영건설 워크아웃 개시에 청신호가 켜졌다. 채권단은 11일 협의회를 열고 워크아웃 개시 여부를 투표로 결정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