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김수찬 기자] 한국가이드스타 (이사장 최중경)는 2023년도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공익법인 1126개의 활동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평가한 결과, 점수를 받은 스타(Star) 공익법인은 평가대상 법인의 4.35%인 49개였다고 20일 밝혔다.한국가이드스타는 공익법인의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GSK4.0)에 의거해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2023년도 공시 기준 공익법인 평가를 진행했다. *2023년 국세청 공시 결산서류 기준스타공익법인 49개 중,
[뉴시안=조현선 기자] 80, 90년대를 떠올리며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뉴트로(Newtro)가 있었다면 이젠 퓨트로(Futro) 대세로 자리잡았다. 퓨트로는 '퓨처(Future)'와 '레트로(Retro)'의 합성어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초월한 패션 트렌드를 뜻한다.퓨트로는 피부톤에 구애받지 않고 원색의 컬러도 과감하게 선택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전폭적 지지를 기반으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특히 퓨트로의 대표 주자격인 이른바 '네온(Neon)'컬러라고 불리는 형광색이 트렌드를 이끌고 있
라이벌(rival)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를 뜻한다. 맞수는 기력(棋力)이나 대전 성적이 엇비슷해 늘 대중의 관심이 되는 상대를 뜻하기도 한다. 뉴시안은 독자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벌'을 마련했다.[뉴시안=조현선 기자] 지난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랄라블라’의 1월부터 11월까지 매출 1위를 기록한 제품은 라운드랩의 ‘독도 토너’다. 이들은 코덕(코스메틱 덕후의 줄임말) 사이에서 제품의
[뉴시안=조현선 기자] SNS, 소셜커머스를 통해 뷰티 아이템이 쏟아지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눈에 띈 브랜드들이 있다. 이 브랜드들의 성공은 기업의 매출 상승은 물론 채널확장, 제품 다각화, 해외 진출 등 기업 성장에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세계속의 K-뷰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업들을 살펴보니, '브랜드 육성'의 공통점이 있었다. 잘 만든 마스크팩 하나로 해외 진출에 제품 다각화까지 노린다... 코스토리 ‘파파레서피’ 코스토리 화장품 브랜드 파파레서피가 2014년 출시한 봄비 꿀단지 마스크팩은 꿀 추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