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박신애 기자)

삼성전자가 128기가바이트(GB) 프리미엄 마이크로 SD카드 ‘프로 플러스(PRO Plus)’를 이달부터 한국·미국·중국·독일 등 세계 50개국에 차례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5월 32GB, 64GB 제품 출시에 이은 128GB 대용량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이를 통해 프리미엄 메모리 카드시장 지배력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프로 플러스 라인업은 기존 제품보다 4배 빠른 90메가바이트(MB)의 초당 쓰기속도와 읽기ㆍ쓰기 속도 모두 고해상도(4K UHD) 영상 촬영에 필요한 UHD 스피드클래스3(U3)로 현존 최고 성능을 구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4K UHD 영상은 U3 수준의 속도를 가진 제품이 아니면 원활하게 촬영하기 어렵다. 이 모델은 4K UHD 영상을 끊김 없이 3시간50분간 촬영할 수 있다.

이는 최근 액션캠과 드론의 대중화로 일상에서도 고화질 영상 촬영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한 모델이다. 128GB 프로 플러스는 격렬한 스포츠 영상은 물론 정밀 항공영상까지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사용기간 10년과 1만회 탈착을 보증한다. X-레이와 외부 자기장 충격에도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고온 다습한 환경과 혹독한 추위에도 견디도록 만들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