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뉴시스

국민의당이 22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아들의 특혜채용 의혹과 관련해 선관위를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장정숙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아들 특혜채용 의혹 지우기에 나선 선관위, 선관위가 문 후보 사이버대응팀인가?”라고 힐난했다.

장 대변인은 “선관위가 문재인 후보 아들인 문준용씨의 특혜채용 의혹에 대한 인터넷게시물을 삭제하고 있다고 한다”라며 “선관위는 당시 단독지원이 아닌 2명이 지원해 2명이 합격했고, 5급 공무원이 아닌 공기업 일반직 5급으로 취업했기 때문에 ‘단독지원’과 ‘5급 공무원’이란 내용이 허위사실이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기업 일반직 5급인데, 5급 공무원으로 표현된 부분에 있어서는 다소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문재인 후보 아들이 단독으로 지원하지 않았다는 내용은 선관위가 명확한 사실파악 없이 문 후보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편향적인 결정을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장 대변인은 이어 “2007년 4월 2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당시 권재철 고용정보원장은 ‘PT 및 동영상 전문가 채용 방침이 있었고, PT 및 동영상 전문가에 1명이 지원했다’고 답변했다(조성래, 정진섭 질의)”며 “국회에서 고용정보원장이 동영상분야에 문 후보 아들이 단독지원했다고 답변까지 했는데, 왜 선관위는 ‘단독지원’을 허위사실이라고 판단하고 특혜채용 의혹 게시물을 삭제하고 있는지 의심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또 “심지어 채널A는 문 후보 아들의 특혜채용 의혹을 보도했다가 선관위의 잘못된 판단으로 기사를 삭제하는 소동까지 있었다고 한다”며 “공정선거에 앞장서야 할 선관위가 문재인 후보의 ‘사이버대응팀’ 노릇을 하면서, ‘특혜채용 의혹 지우기’에 앞장서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공명선거의 선두에 서야할 조직이 특정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편향된 결정을 하고 있다는 것이 심히 우려스럽다”며 “선관위의 명확한 해명을 촉구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