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김도진 기자)

▲ 문재인(중앙) 후보와 이해찬(오른쪽) 선대위원장 ⓒ 뉴시스

국민의당은 2일 “대한민국을 더 이상 패권세력들이 판치는 이전투구의 장으로 만들 수 없다”고 밝혔다.

김유정 국민의당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마지못해 통합을 말하던 문재인 후보는 당선은 떼놓은 당상이라도 되는 양 ‘적폐청산특조위’를 만들겠다며 국민을 갈라치기에 여념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특히 더불어민주당의 원로 이해찬 선대위원장을 겨냥해 “이해찬 선대위원장 또한 ‘보수궤멸’과 ‘장기집권’을 공언하며 보복정치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기 시작했다”며 “탄핵이후 새로운 희망의 대한민국을 꿈꾸던 국민들은 다시 ‘희망종료’, ‘공포시작’의 세월을 우려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패권과 공포정치가 아니라 더 좋은 정권교체”라며 “안철수 후보는 계파와 지역에 상관없이 인재를 등용해 개혁공동정부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고 강조했다.

또 “대한민국을 더 이상 패권세력들이 판치는 이전투구의 장으로 만들지 않겠다는 것이 안철수 후보의 신념이자 국민의당의 숙원과제”라며 “안철수 후보와 국민의당은 극단적 패권세력들로부터 국민을 지켜내고 위기를 넘어 미래로 가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젖 먹던 힘까지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여의도 정치권에 몸담고 있는 한 인사는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불안하다. 열흘 전까지만 하더라도 중도 보수 성향의 유권자들이 反문재인의 대안으로 안 후보를 언급했는데 이제는 입을 다물기 시작했다”면서 “중도 표심의 선택이 아직 끝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개혁공동정부 공약을 강조하고 있지만 과연 중도보수의 표심을 자극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