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윤진 기자)

▲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에 대해 안철수 후보의 연계 가능성을 제기하며 맹비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은 28일 이른바 ‘국민의당 제보 조작사건’에 대해 일제히 비난을 퍼부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국민의당이 대선 기간에 저지른 참으로 끔찍한 정치공작의 실체가 세상에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과거 정권들이 권력기관을 이용해 벌였던 정치공작이 새정치를 표방했던 국민의당에서 벌어졌다는 사실만으로 가히 충격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우리 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단순히 사과로 끝날 문제가 아니라는 엄중한 상황인식을 갖고 있다”며 “일부 언론은 ‘문준용 의혹 조작 사건’이라고 명명하고 있지만, 이것은 ‘국민의당 대선공작 게이트’라고 불러야한다”고 강조했다.

또 “이 사건에 대해 특검을 하자고 하면서 물타기를 하겠다고 우기고 있다. 국민들은 죄 지은 사람이 석고대죄는커녕 검사를 골라서 하겠다는 것이냐고 생각하고 있다”며 “대선 시기에 국민을 속이기 위해 자작극을 펼친 것이다. 이것은 가짜뉴스의 최종판이자, 공당이라면 절대 해서는 안 될 반민주적 작태를 저지른 범죄행위이다”라고 단언했다.

추 대표는 특히 안철수 후보와의 연계 가능성에 무게를 두며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지금까지 드러난 바에 의하면 해당 인사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인재영입 1호 인사였다. 또 행위자는 안철수 후보의 제자였다”면서 “지도부와 대변인단이 총동원돼 조작된 제보를 조직적으로 유포한 행위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로 명백한 사실을 밝히고, 이에 대한 국민의당의 조치도 지켜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정의당이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을 맹비난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정의당은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이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한 데에 대해 비판의 초점을 맞췄다.

추혜선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조작된 증거로 대선판을 진흙탕으로 만든 장본인들이 피해자도 잘못이 있을 것이라고 물고 늘어지며 자신들의 과오를 덮고자 하는 것은 후안무치한 일”이라고 힐난했다.

추 대변인은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의 장본인인 국민의당과 자유한국당이 엉뚱하게도 문준용씨 취업 특혜 문제에 대해 특검을 하자고 주장하고 있다”며 “국민의당은 얕은 술수로 이번 국면을 빠져나오려 해서는 안 된다. 당국의 수사에 최대한 협조하고, 스스로 모든 진실을 털어놓는 것만이 유일한 활로라는 점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도 “자유한국당은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이라는 헌정 사상 초유의 사태를 야기한 것도 모자라 기를 쓰고 진상 규명을 방해했던 집단이 자유한국당이다. 제 눈의 들보나 살피기 바란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