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newsian=윤진 기자)

▲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운명을 놓고 여야가 난타전을 펼쳤다 사진제공=뉴시스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29일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은 송영무 후보자의 즉각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의혹제기가 입증된 것이 없었다며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을 요구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오늘은 2002년 서해 북방 한계선에서 제2연평해전이 벌어진 날”이라면서 “우리나라 국가 안보가 백척간두의 위기에 놓인 현 시점에 소신도 없고 돈벌이에만 급급했던 방산브로커 수준의 사람이 대한민국의 안보와 국민의 생명을 책임진다면, 제2연평해전에서 사망한 우리 장병들이 지하에서 통탄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송영무 후보자를 겨냥해 “4차례의 위장전입과 논문표절 등 5대 인사배제원칙을 위배한 것은 물론이요, 면허정지 기준에 2배가 넘는 만취 음주운전에다 그러한 사실조차 은폐했고, 더욱이 음주운전을 한 적이 없다는 거짓말까지 덧붙였다”라고 힐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송 후보자는 특정정당, 특정캠프에 몸담고 정치적 욕망을 드러낸 사람”이라며 “지난 2012년과 2017년 당시 대선캠프에 참여했던 것은 물론이고, 19대 총선 때는 지역구 출마를 준비했으며, 20대 총선 때는 민주당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했다가 탈락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적어도 국방부 장관에 관한한 문재인 정권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보다 못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자 지명을 즉시 철회하고 후보자 자신도 더 늦기 전에 자진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송영무 후보자에게 제기했던 의혹을 하나도 입증하지 못한 사상 최악의 청문회”이라며 청문보고서 채택을 촉구했다.

정진우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 측이 제기한 의혹 중 그 어느 것도 입증된 것이 없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부대변인은 야당을 향해 “오히려 정치공세를 위한 청문회, 정략적 낙마를 위한 청문회, 국방개혁에 저항하는 청문회를 확인시키는 자리였다”며 “야당은 송 후보자가 율촌 등 방산관련 업체들로 부터 고액의 급여를 받은 것에 대해 문제를 삼았지만, 의혹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송 후보자가 로비스트였다는 것을 입증하는데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청문회는 국민을 대신해서 장관으로서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하는 자리”이라며 “사상 최악의 청문회에서 아무것도 입증하지 못한, 당초 의혹 제기 주체인 야당은 즉각 청문보고서 채택에 나서야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