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국가고개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KB국민은행)

[뉴시안=조현선 기자] KB국민은행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개발해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선정해 발표한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세계적으로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 더불어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진행하며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있다. 제도 및 프로세스 정비와 직원교육의 실시 등 개선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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