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신규 론칭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신규 론칭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뉴시안= 임성원 기자]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서 어린이를 위한 금융교육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동전과 지폐송’은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돈의 모양과 가치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또 어린이들이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노래와 율동으로 제작했다.

하나TV 어린이 금융교육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금융 습관을 지닐 수 있도록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콘텐츠 제작에는 하나금융 대학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서포터즈가 참여하며 ▲용돈 관리 방법 ▲저축 ▲건전한 소비 습관 등을 노래와 율동으로 설명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어려운 금융 정보를 자녀에게 쉽게 알려주고 싶은 3040 세대를 위해 유아 콘텐츠를 기획했다”면서 “이번 어린이 금융교육 영상 제작으로 어린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채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동전과 지폐’ 편을 시작으로 총 20편의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공개한다. 추후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도 준비해 비대면 금융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