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금융권 첫 클라우드 기반의 범용성을 갖춘 ‘WON금융인증서’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금융권 첫 클라우드 기반의 범용성을 갖춘 ‘WON금융인증서’를 출시했다. (사진=우리은행)

[뉴시안= 임성원 기자]우리은행은 금융권 처음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범용성을 갖춘 ‘WON금융인증서’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WON금융인증서는 다음 달 10일 개정된 전자서명법에 따라 폐지되는 공인인증서의 대용으로 기존 공인인증서의 범용성과 함께 사설인증서의 편리성을 제공하게 된다.

해당 인증서는 ▲생체인증 ▲패턴 ▲PIN(비밀번호 6자리) 등의 비밀번호 입력 방식으로 인증 할 수 있다. 다만,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로그인과 이체 거래의 인증 방법은 다르게 해야 한다.

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 주기로 자동 연장된다. 매년 갱신해야 하는 기존 공인인증서의 불편을 해소했다.

아울러 공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 가능하고, PC·스마트폰이 아닌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저장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 기반의 범용성을 갖춰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면서 “편하고 빠른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