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그리팅의 짜먹는 포켓죽. (사진=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의 짜먹는 포켓죽. (사진=현대그린푸드)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그린푸드, 간편하고 건강한 '그리팅 포켓죽' 어때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맞춤형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이 짜먹는 포켓죽을 출시한다. 

포켓죽은 파우치에 담겨져 있어 간편하게 짜먹을 수 있는게 특징이다. 맛과 영양을 고려해 '단호박·마카', '검은콩·흑임자', '팥·하얀콩', '고구마·밤' 등 4종을 선보인다. 판매 가격은 각 2800원이며,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판매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신제품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 (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즈체다'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프리미엄 서울우유 ‘나100%’ 국산 원유를 사용해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원유 위생등급을 결정하는 양대 축인 ‘세균수’와 ‘체세포수’ 모두 최고 등급으로 채운 ‘나100%’ 국산원유를 사용하여 만든 프리미엄 자연치즈 제품이다. 서울우유의 오랜 치즈가공 노하우로 탄생한 ‘나100% 자연숙성치즈 마일드체다’는 고염의 수입치즈 대비 짜지 않고 3개월간 자연 숙성을 거쳐 담백한 체다 치즈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패키지의 경우 스틱형으로 소포장 돼 있어 간편하게 휴대하면서도 섭취할 수 있다. 합성보존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가정 내에서 아이들 간식용, 어른 안주용 등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격은 7500원(5개입)으로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과 전국 대형마트, 일반유통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CU가 전국 맛집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개발한 간편식을 판매한다. (사진=CU)
CU가 전국 맛집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개발한 간편식을 판매한다. (사진=CU)

◆CU, 전국 맛집 메뉴 '밀키트 형태'로 판매

CU가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을 넘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까지 편의점의 상품 영역을 확대한다. CU는 모바일 앱 포켓CU에서 전국의 맛집 메뉴를 밀키트 형태로 개발한 레스토랑 간편식을 11월18일부터 판매한다.

전국 방방곡곡의 숨은 골목 맛집들이 지역 상권을 벗어나 편의점의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언택트 상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맛볼 수 있게 된 것이다.

CU가 이번에 내놓은 RMR 상품은 요리버리의 대표 메뉴들을 패키지로 묶은 상품으로 경상도 맛집 세트(3만7700원), 전국 맛집 캠핑 세트(3만8800원), 맛집 다드림 세트(2만8800원) 총 3종이다.

경상도 맛집 세트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경상도 지역의 유명 맛집으로 알려진 부산 얼짱 쭈꾸미, 영주 나드리 쫄면, 하동 섬진강 재첩국, 영덕 미스터돌 복숭아를 풍성하게 담았다. 전국 맛집 캠핑 세트는 경기 광주 알찬냄비 알찜, 고양 서오릉 화동갈비 떡갈비, 서울 광장동 가온 바싹불고기, 수원 불라쓰 국물닭발과 천애부 달인 비빔우동, 인천 더킴 양꼬치로 캠핑과 어울리는 지역 맛집 메뉴들로 구성했다.

맛집 다드림 세트는 의정부 한양 부대찌개, 속초 티각태각 고구마, 군산 오징어만두, 공주 더잘군 치즈함박 스테이크, 서울 응암동 나무분식 떡볶이 등이다.

해당 상품들은 CU 단독 판매를 기념해 정상가보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제품은 간편 조리가 가능하도록 메뉴당 1~2인분씩 팩으로 포장해 무료택배로 배송된다.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제품. (사진=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제품. (사진=오리온)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출시

오리온은 수능·공무원 시험 시즌 등을 앞두고 오리온 인기 바 3종으로 구성한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를 출시한다.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는 ‘에너지바’, ‘단백질바’, ‘핫브레이크’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바 제품을 담았다. 수험생, 가족, 지인 등에게 ‘행운’을 기원한다는 의미로 각 제품을 7개씩 넣어 ‘럭키 세븐’ 테마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박!가즈아’, ‘꽃길만 걷자’, ‘참!잘했어요’ 등 발랄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와 ‘딱 붙어라’는 의미의 자석 세트도 한정판 구성품으로 포함했다. 든든하게 힘내바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자주 볼 수 없는 주변 지인들에게 비대면 응원 메시지와 안부를 전하는 온라인 선물로도 호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시리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신조어) 트렌드와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의 간식 니즈에 맞춰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 기획 상품이다. ‘초코파이’, ‘마이구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과자를 한 상자에 담은 ‘모두의 간식’, ‘초코송이’, ‘촉촉한 초코칩’ 등 ‘당떨시(당이 떨어지는 시간)’ 디저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초코가 필요해’, ‘포카칩’, ‘꼬북칩’, ‘오징어땅콩’ 등 인기 스낵을 모은 ‘입이 심심해’ 등 3종으로 구성했다.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x하이브로우 불타는 피크닉 세트.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하이브로우와 한정판 캠핑 세트 선보여

삼양식품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캠핑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모두 2종으로 '불타는 피크닉 세트',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다.

불타는 피크닉 세트는 불타는 고추짜장, 불타는 고추짬뽕과 하이브로우에서 직접 제작한 피크닉 매트, 그로서리 백, 시에라 컵 등 피크닉에 유용한 용품들로 구성돼 있다. 불타는 시리즈 캐릭터인 페퍼와 솔트, 패키지의 초록색을 피크닉 용품 디자인에 활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가격은 4만5900원이다.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과 하이브로우의 대표 제품인 밀크박스 등으로 이뤄져 있다. 밀크박스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패키지의 분홍색을 사용해 따뜻한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밀크박스를 테이블로 만들어주는 우드상판, 밀크박스에 끼워 어깨에 멜 수 있는 밀크스트랩, 캠핑 요리 필수품 반합, 커틀러리도 포함돼 있어 실속있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7만4000원이다.

캠핑 컬래버레이션 세트는 삼양식품 온라인 쇼핑몰 삼양맛샵과 하이브로우 홈페이지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삼양맛샵에서는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