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THE100리포트 68호.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연구소, THE100리포트 68호 표지. (사진=NH투자증권)

[뉴시안= 임성원 기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68호’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자사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달 발간하며,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100세 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담아내고 있다.

먼저 이번 68호, 첫 번째 리포트는 ‘주택연금 7가지 활용 팁’이다. 최근 주택연금 활성화 방안에 따른 주택연금의 주요 특징을 알려주고, 노후 소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주택연금 활용 전략을 제시했다.

이어 두 번째 리포트는 ‘월세 받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체크포인트’이다. 안정적인 월세를 기대하며 투자하는 수익형 부동산과 관련해 설명하고, 놓치면 안 될 체크포인트도 함께 짚어줬다. 

마지막 리포트는 ‘리츠(REITs)로 쉽게 하는 부동산 투자’이며, 소액으로 우량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과 리츠에 투자하는 3가지 방법 등을 소개했다.

박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우리나라 가계 자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라며 “은퇴 후 소득이 줄어드는 중장년층이라면 자산 대부분을 차지하는 부동산을 활용해 현금흐름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데, 주택연금과 리츠 투자가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