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앞줄 왼쪽부터 사공일 세계경제연구원 명예이사장, 고승범 금융위원장,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곽수근 신한금융지주 ESG전략위원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사공일 세계경제연구원 명예이사장, 고승범 금융위원장,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 곽수근 신한금융지주 ESG전략위원장. (사진=신한금융그룹)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환경·사회·지배구조(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대항해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를 주제로 국내·외 ESG, 디지털 분야 석학들과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조용병 회장은 환영사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혁신의 속도는 팬데믹을 계기로 더욱 빨라지고 있으며 그 변화의 기준은 바로 ESG와 디지털"이라며 "ESG와 디지털 기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해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에서 공개한 신한금융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은 '멋진 세상을 위해 옳은 일을 하라(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다.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인가'로 세우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신한이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한금융은 슬로건 의미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