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이날(1일)부터 아이폰13 시리즈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 아이폰13의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일부 자급제 판매 사이트에서는 준비된 물량이 진작 동이 났고, 이동통신3사는 사전예약 혜택과 더불어 '새벽 배송'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고객 유치 경쟁에 한창이다. 

1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아이폰13의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일주일간의 사전예약을 거쳐 오는 8일 정식 출시된다.  

통상 신제품이 출시되면 사전 예약자들은 선착순으로 부여받은 예약 차수에 따라 순차 배송받을 수 있다. 특히 아이폰은 출시마다 제한된 초도 물량으로 인해 물량 확보 여부에 따라 대기 시간이 길어져 사전예약 열기가 뜨거웠 다. 

아이폰13 역시 비슷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각에서는 '혁신이 없다'는 혹평이  나오기 도 했지만 1차 출시국에서는 이미  한 달 이상 대기해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국내에서도 강  화된 카메라  성능과 다양해진  컬러 등 '5G 아이폰'으로 갈아타기 위 한 고객들을 불러모을 수 있을 것이 라는 전망이 나온다. 일부 자급제 판매 사이트에서는 준비된 물량 이 1시간여 만에 동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 증하고 있다. 

아이폰13 시리즈는 △6.1인치 아이폰13 △ 6.1인치 아이폰13 프  △6.7인치 아이폰13 프 로맥스 △5.4인치 아이 폰13 미니 등 4종으로 구성됐다. '미니' 모델이 포함된 마지막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전작보다 가격 대비 내부 용량은 더욱 커졌 다.  아이폰13, 미니는 △128GB  △256GB △512GB  아이폰13 프로, 프 로 맥스는 △128GB △256GB △512GB △1GB로 선보인다. 상위 라인은 최대  용량이 1TB로 늘어났고, 기본 모델은 최소 용량이었던 64GB가 제외되고 512GB 모델이 추가됐다.  

컬러는 아이폰13, 미니의 경우 △핑크 △블루 △미드나이 트 △스타라이트 △프로덕트 레드 등 5종, 아이폰13 프로 ·프로 맥스는 △시에라 블루 △실버 △골드 △그래파 이트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공급 물량을 맞추기 위해 기종에 따라 사전예약을 나눠서 진행했던 전작과 달리 이날부터 전 제품에 대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 구매자는 출시와 동시에 단말을 수령하고, 개통할 수 있다.

이동통신3사도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사전예약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고객 유치 경쟁이 한 창이다. 

먼저 SK텔레콤은 아이폰 13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시 5GX플래티넘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  △에어팟 프로 △맥세이프 듀오를 제공한다. 또한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출시 당일 새벽에 바로 받는 새벽배송, 바로도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KT는 온라인몰 KT Shop을 통해 사전 예약하는 서울 거주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출시 당일 0시에 퀵으로 배송해 준다. 전국 어느 곳이나 택배로 당일 수령도 가능하다.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는 △맥세이프 △20W USB-C 어댑터를 제공한다. 애플은 기본 패키지 박스에 충전기 어댑터를 포함하지 않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전예약 기간 일주일동안 매일 13시, 선착순 130명을 대상으로 '애플워치 SE' 구매액에 대한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단, 아이폰13 제품 개통 시 'LG U+ 애플리즘 신한카드' 장기 할부로 구매해야 한다. 미당첨 고객도 일정 금액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유샵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스마일캐시 등 8종 중 1종을 선택해 24개워간 매월 75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4개월간 최대 18만원 혜택을 받는 셈이다.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 요금제 사용 고객에게 에어팟 유선 충전 모델을 '카테고리 팩' 혜택으로  선택 제공하는 '에 어팟 팩'도 선보인다. 해당 요금제 사용자들은 스마트폰 제조사 무관하게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11번가, 쿠팡 등 아이폰13 시리즈의 자급제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사전예약과 동시에 일부 모델과 색상이 품절 사태를 빚었다. 특히 아이폰13 프로 시리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