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이 태안에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체험 센터.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이 태안에 마련한 국내 최대 규모의 드라이빙 체험 센터.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뉴시안= 김은정 기자]현대자동차그룹은 충남 태안에 운전 체험 시설과 첨단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드라이빙 체험 센터’를 열고 개관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 센터는 지난 5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태안에 준공한 아시아 최대 타이어 테스트 트랙인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 내에 마련된다. 공식명칭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의선 회장을 비롯해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한국테크노링 주행시험장(126만m2, 약 38만평)을 체험센터로 활용하는 한편, 지상 2층짜리 10만223m2(약 3092평) 규모의 고객 전용 건물도 지었다. 

이곳에는 ▲고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라운지 ▲이론 교육 후 바로 차량에 탑승할 수 있게끔 스타팅 포인트와 결합된 강의실 ▲신차 및 콘셉트카 전시공간 ▲서킷을 게임 형태로 달려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 체험 공간 등이 들어선다.

주행 체험 시설은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된다. 제동 코스, 가혹한 조건의 마른 노면 서킷, 젖은 노면 서킷, 고속주회로, 짐카나(gymkhana)및 복합 슬라럼(slalom) 등 다목적 주행 코스, 드리프트 체험용 젖은 원선회 코스, 킥 플레이트 코스, SUV차량을 위한 오프로드 코스(경사로·자갈·모래·범피·수로)다.

정의선 회장은 "아시아 최대 규모이자 최고의 주행 코스를 보유한 이곳에서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동시에 지역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