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김은정 기자]LG디스플레이는 독일 베를린에서 20일(현지시각) 개막한 세계 최대 철도기술 박람회 ‘이노트랜스 2022′에 LG전자와 공동으로 참가해 ‘철도용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노트랜스는 기차, 지하철, 트램 등 각종 철도 산업 관련 기술 및 장비를 전시하는 박람회로 60여개국 3000여개 기업이 참가했다.

LG디스플레이는 전시 부스를 열차 내부와 매표소 콘셉트로 꾸미고, '열차 창문·출입문용 투명 올레드'와 '매표소용 투명 올레드' 등을 전시했다. 기존 유리창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투명도가 높아 바깥 풍경을 볼 수 있고, 동시에 열차 운행 일정, 승차권 등 각종 운행 정보와 일기예보, 뉴스 등 생활 정보도 제공한다.

또 특수 강화유리를 적용해 충격과 진동에 강하고, 지상과 지하 모두에서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글로벌 산업용 유리 제조 전문 기업 AGC(아사히 글라스), Gauzy(가우지) 등과 협업했다. 얇고 가벼워 모빌리티 외에도 사이니지, 건축,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향후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해 기차, 지하철, 트램 등 철도를 포함한 모빌리티 산업 내 투명 올레드 적용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