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이태영 기자]농림축산식품부는 쌀가공산업 시장을 2028년까지 17조원 규모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김밥과 떡볶이, 냉동떡, 쌀 음료 등의 국내외 수요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농림축산식품부는 23일 국내외 시장 규모가 꾸준히 커지고 있는 쌀가공산업의 성장세를 든든히 뒷받침하기 위해 ‘제3차 (2024년~2028년) 쌀가공산업 육성 및 쌀 이용 촉진에 관한 기본계획’을 발표했다.이번 계획은 2028년까지 시장 규모를 17조원, 수출을 4억 달러로 2배 이상 확대한다는 목표하에 △미래 유망품목 집중 육성 △국내외 수요기반 확대,
[뉴시안= 박은정 기자]흑임자·인절미·쑥에 이어 이번엔 '약과'다.최근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을 타고 유통업계에 약과 바람이 불고 있다. 흔히 제사상에서나 볼 수 있었던 약과가 MZ세대의 필수 간식으로 자리 잡으면서 너도나도 약과 상품을 줄지어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9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한다. 약과 상품의 차별화를 위해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GS25가 업계 처음이다. GS25는 '행운약과' 브랜드 첫 상품으로 약과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도넛에는 약과지(가칭)'를
[뉴시안= 박은정 기자]MZ세대들을 중심으로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옛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할머니·할아버지 간식'으로 여겨졌던 약과와 흑임자·쑥 등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MZ세대는 '할매니얼'에 열광 중이다. 할매니얼은 할머니를 뜻하는 '할매'와 젊은 세대를 일컫는 '밀레니얼'이 더해진 용어다. 할머니들이 좋아하던 맛이나 패션 등을 따라하는 이들을 '할매니얼'이라고 부른다. 할매니얼 열풍은 식·음료업계에 빠르게 반영되고 있다. 명절에 할머니 집에서 볼 수 있었던 약과는 MZ세대 사이에서
[뉴시안= 박은정 기자]겨울이 다가오면서 숏패딩이 선풍적인 인기다. 편안한 활동성에 발랄하고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MZ세대에게 저격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에어그램 후디다운'과 '에어그램 다운자켓'을 올해 야심작으로 내놓았다.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에 트렌디한 짧은 기장이 특징이다. 색상은 라이트샌드, 블랙 등 세련된 컬러로 준비돼 있다.'숏푸퍼 다운 자켓'도 겨울철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초경량 원단을 사용해 가볍게 입을 수 있으며, 지퍼 풀러와 넥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마케팅에 한창이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오랜만에 빼빼로데이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돼, 기업들은 차별화된 상품과 함께 경품을 내놓고 있다. ◆GS25, '춘식이' 등 다양한 협업으로 빼빼로 선봬GS25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싸이월드·빅이슈·사랑의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춘식이빼빼로'는 낱개상품 4종과 세트상
[뉴시안= 남정완 기자]기상청은 16~17일의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진다고 예보하고 있다. 패딩을 입어야 하는 겨울철이 다가오고 있는 셈이다. 지난 몇 년간 FW 패션업계의 상징이었던 ‘롱패딩’이 지고 ‘숏패딩’이 뜨는 분위기이다. 돌고 돌아 다시 숏패딩이 인기를 얻는 것은 휴대성과 경량성의 장점에다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려는 MZ세대의 영향이 크다. 올해 패션업계의 또 하나의 유행은 프리오더 열풍이다. 먼저 주문받고 그 후에 제작하는 프리오더(선주문)는 재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과잉 생산에 따른 불필요한 자원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올해 추석(9월 21일)도 귀성 대신 선물을 전달하는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형 마트 등 유통업계는 사전예약 물량을 대폭 확대하고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롯데마트, 프리미엄 선물세트 대폭 늘려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오는 9월 8일까지 전 점포와 롯데마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예약을 받는다. 롯데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가의 선물세트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해 프리미엄 선물을 지난해 대비 15% 늘렸다. 또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전
[뉴시안= 손진석 기자]경동나비엔이 이랜드월드의 대한민국 대표 SPA 브랜드 스파오와 손잡고 친환경 협업 마케팅을 진행한다.경동나비엔과 스파오는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입는 보일러(이하 친환경 입는 보일러)’를 콘셉트로 스파오 발열내의 ‘웜테크’ 제품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엑스, 명동, 강남의 스파오 매장에는 올해 웜테크 신제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웜테크존’이 개설됐다. 특히 웜테크존 내 마네킹 부스에는 경동나비엔 보일러 디자인이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실제 보일러 연도와 실내 온도 조절기를
[뉴시안= 손진석 기자]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가을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인테리어, 문구‧팬시, 패션용품 등 총 50여 종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전체 상품 중 2000원 이하 상품이 70% 이상으로 가성비 있게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가을 시리즈’는 감성적인 디자인의 동물 일러스트와 체크, 트위드, 원목 등 가을 느낌의 소재를 활용해 상품을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라며 “상품의 색깔 톤을 오렌지, 라이트 브라운색을 주로 사용해 따뜻하고 밝은 가을 느낌을 준
[뉴시안=조현선 기자]엔씨소프트는 캐릭터 브랜드 ‘투턱곰(TWOTUCKGOM)’이 아이돌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와 함께 신규 콜라보 웹예능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엔씨가 선보이는 ‘몬스타엑스의 뉴트로랜드’는 몬스타엑스 멤버들이 복고 컨셉의 아이템을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 감성으로 재해석한 이야기다. 7월 7일 저녁 7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투턱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런칭을 기념해 투턱곰과 몬스타엑스는 V LIVE(브이라이브)를 진행을 앞두고 있으
[뉴시안=이석구 기자]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에 알찬 구성과 가치를 담은 디자인으로 감사한 분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애경산업은 개인위생을 위한 선물세트부터 뉴트로 감성 및 차별화된 성분을 담은 선물세트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했다고 강조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감사한 모든 분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실속과 의미를 담은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애경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과 정을 나누는 설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향기 깨끗 에디션’
[뉴시안=이준환 기자]오비맥주는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OB라거 랄라베어’ 전용잔 패키지를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패키지는 오비라거 12캔(355ml)과 전용잔 2개, ‘랄라베어’ 스티커 1매로 구성되며 전용잔에는 OB라거의 상징인 곰 캐릭터 ‘랄라베어’와 복고풍 글씨가 새겨져 있다.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4만 박스 한정판으로 전국 대형마트를 통해 기존 12캔 패키지와 같은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돌아온 OB라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뜨겁다. 특히 전용잔 출시에
[뉴시안=박현 기자]올해 국내 주류시장은 지난해 연이은 시장 내 큼직한 변화의 양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한층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이라는 전망이다.즉 시장 전반에 파급 효과를 낸 신제품 출시와 ‘뉴트로’ 트렌드, 불매운동에 따른 일본 맥주 급락, 와인류 강세 등 지난해의 주요 특징이 이어지거나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되며, 시장 확장을 둘러싼 업체별 마케팅·영업 활동의 다각적인 전개가 예상된다.이와 함께 기존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변경됨을 골자로 하는 주세법 개정안이 본격 시행되는 가운데 주류별로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먼저 맥
[뉴시안=한빛나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27일 H&B스토어 랄라블라 127개 매장에 동시 입점한다고 전했다.레어카인드가 랄라블라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오버스머지 립틴트 10종과 미니앨범 1집 3종이다. 10가지 컬러로 선보이는 오버스머지 립틴트는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 주름을 채워 매끈하면서도 통통한 입술 표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색상은 ‘토스트 베이지’와 ‘코랄 해빗’이다. 미니앨범 1집은 뉴트로 감성의 CD 디자인을 완벽하게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1호와 2호는 하이라이터와
[뉴시안=한빛나 기자]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18일 ‘레트로 라디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트로 라디오’는 던킨도너츠가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과 협업해 선보이는 한정판 프로모션 제품이다. 매장에서 던킨도너츠 제품을 1만 원 이상 구매시 ‘레트로 라디오’를 59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행사다. ‘레트로 라디오’는 주파수를 맞춰 실제 FM, AM, SW 등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가 담긴 USB 또는 SD메모리 카드 재생도 가능하다. 추억의 카세트
[뉴시안=정창규 기자] 오리온이 초코파이 출시 45주년을 맞아 ‘찰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찰 초코파이는 지난 2016년 오리온 창립 60주년을 맞아 초코파이 탄생 42년 만에 야심차게 선보인 ‘초코파이情 바나나’에 이어 더 큰 변신을 시도하며 파격적으로 내놓은 자매 제품이다.오리온은 1974년 초코파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재료인 떡을 접목해, 맛뿐 아니라 식감까지 변화시킨 초코파이를 개발하기로 결정했다.이와 함께 최근 뉴트로 문화 확산과 함께 떡이 쿠키나 케이크 등 서양 디저트에서는 맛볼 수 없는 쫀득함과
[뉴시안=이석구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4월 뉴트로 콘셉트로 출시한 '진로'의 광고캠페인이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디자인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1981년 시작된 이후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하이트진로가 수상한 디자인 부문은 TV, 인쇄 광고 뿐 아니라 광고 캠페인에 활용한 모든 제작물의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한다. 하이트진로는 그동안 주류 카테고리의 특성상 프로모션 부문에서 수상한 적은 있지만, 전
[뉴시안=정창규 기자] ‘혼행’, ‘먹캉스’, ‘한 달 살기’ 등 여행 트렌드가 더욱 다양해지고 세분화 되는 가운데, 호텔업계에서는 ‘모녀 여행’이 인기다. 다양한 세대 여성들의 여행 수요가 맞물리면서 가장 가까운 사이인 엄마와 딸이 함께 여행을 가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편안하고 쾌적하게 누릴 수 있는 호캉스는 필수 ‘엄확행(엄마와 함께하는 확실한 행복)’ 코스로 손꼽힌다.19일 롯데호텔제주에 따르면 모녀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상품의 예약율이 전년대비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연 그대로의 멋진 경관 속에
[뉴시안=이성훈 기자] 오비맥주가 선보인 신제품 ‘OB라거’를 식당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오비맥주는 지난달 올 몰트 라거 OB 브랜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 가정용 355ml 캔 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 중순부터는 일반 음식점용 500ml 병맥주를 출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오비맥주는 한정판으로 출시한 신제품 OB라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 유흥시장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하기로 했다.OB라거 500ml 병 제품은 이달 중순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서울 강남, 신촌, 홍대, 건대 등 서울 시내 주요
[뉴시안=이석구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자사 욕실 신제품 ‘유로5 뉴트로모던’이 2019 핀업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S)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한국산업디자인협회(KAID)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굿 디자인’,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한샘은 ‘유로5 뉴트로모던’은 새로움(New)과 복고(Retro)를 합친 뉴트로(Newtro) 스타일의 욕실로 복고풍 인테리어의 특징을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