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회사생활/권혁찬 지음/한국경제신문i/1만6000원
슬기로운 회사생활/권혁찬 지음/한국경제신문i/1만6000원

 

[뉴시안=이태훈 기자] "직장에서 성공하려면 잘 놀아라!", 『슬기로운 회사생활』

많은 사람이 “회사생활은 마치 사나운 맹수가 있는 정글에서 아무런 무기도 없이 헤매는 것 같다”며 “선배들에게 물어봐도 답을 들을 수 없다”고 말하곤 한다.

과연 직장생활은 답이 없고 그렇게 힘들기만 한 것일까? 

사람이 자주 다니는 곳은 길이 생기기 마련이다. 우리나라에 회사생활을 하는 사람이 천만 명이 넘는다. 길이 없을 수가 없다. 다만 그 길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이 책은 시간과 일, 인간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행동원칙’을 생생한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누구나 자신만의 행동원칙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지만 그것을 명확하게 의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생각에서 행동이 나오고 그것이 습관이 된다. 우리는 습관으로 프로그래밍이 돼있다. 그 프로그램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행동하고 그것이 모여 우리의 인생이 된다. 

그래서 ‘자기성찰박스’를 만들어서 질문에 대해서 답변하면서 자신의 직장생활 성공 노하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러분의 성공 노하우를 숙달될 때까지 이야기하고 가르쳐서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라. 그러면 그것이 당신의 필살기가 될 것이다.

책 한 권에서 한 개의 필살기를 만들 수 있다면 그것은 분명 성공이다.

보통 사람들은 한평생 한 개의 필살기도 없이 인생을 살아간다. 명심하라. 책을 읽고 당신이 행동할 때 비로소 긍정적인 변화는 시작된다.

회사에서 '더 열심히 놀기 위한' 무기와 방법을 제시하는 직장인 지침서, 『슬기로운 회사생활』.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