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데이 캐리가 추천한 2018 연말 추천상품 (사진=everydaycarry.com)
에브리데이 캐리가 추천한 2018 연말 추천상품 (사진=everydaycarry.com)

[뉴시안=이준환 기자] 매일 휴대하고 다니는 각종 소품들을 추천, 소개하는 미국의 웹사이트 '에브리데이 캐리'가 연말을 맞아 EDC 선물 가이드를 펴냈다.

4일(현지시간) EDC는 '매일 휴대하고 다니는(Everyday carry)' 생활소품을 한 장의 사진에 담아 소개하는 소셜 네트워크 사진을 통해 유행한 라이프스타일이다. 국내에는 비교적 잘알려지진 않았지만 대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팬층이 늘고 있다. 평범한 일상속 빛나는 소품들을 소개하자는 취지로 설립된 에브리데이 캐리는 2009년부터 다양한 EDC를 소개하고 있다.

기본적인 직장인의 EDC는 휴대폰, 이어폰, 지갑, 가방, 시계, 열쇠고리 등이다. 미국은 여기에 접이식 칼이나 손전등, 다기능 멀티 툴이 추가되고, 일본은 캐릭터 소품이 추가되기도 한다.

에브리데이 캐리가 추천한 30종의 EDC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백팩류이다.

출퇴근용으로 21리터 백팩을 기본 추천하면서 방수 기능이 추가된 백팩이나 45L 대용량의 여행용 백팩도 추천했다. 비즈니스용 서류가방이 한 종류도 포함돼 있지 않다는 사실은 디지털 카메라와 노트북 등을 필수로 챙겨 다니는 달라진 업무환경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