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이 한국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사진 한미약품]
한미약품이 한국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사진 한미약품]

[뉴시안=한빛나 기자]한미약품이 30일 한국 고혈압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은 작년 아모잘탄패밀리 등 자사 고혈압치료제 15개 제품의 총 매출이 전년 대비 14% 성장한 1530억원을 기록하면서 한국 고혈압치료제 전체 시장(작년 1조 8350억원)에서 점유율 약 8.3%로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한미약품은 특히 제네릭에서부터 개량·복합신약에 이르는 15개 제품 모두 한미약품이 자체 개발한 품목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한미약품은 한국 고혈압치료제 점유율 1위 성과는 자체 개발한 개량·복합신약인 아모잘탄패밀리의 성장이 크게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발매 10년차인 아모잘탄은 유비스트 기준으로 작년 매출 741억원, 2017년 출시된 아모잘탄플러스는 182억원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고혈압·고지혈증 동시 조절이 가능한 아모잘탄큐도 매출 58억원을 기록했다.

아모잘탄패밀리의 작년 유비스트 기준 매출은 981억원이지만, 한미약품 자체 집계 매출(보험약가 기준 도매업체 및 약국 출하 매출액)로는 1063억원을 기록하며 한국 복합신약 중 1000억원을 돌파한 첫 제품군이 됐다.

이 외에도 2004년 출시된 신규염 개량신약 아모디핀이 매출 230억원, 2013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ARB/STATIN 복합제 로벨리토는 201억원을 기록했다.

MSD는 아모잘탄을 ‘코자XQ’ 브랜드로 세계 10여개 국가에 수출하고 있으며, 멕시코의 실라네스사는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의 현지 상용화 절차를 밟고 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우종수 사장은 “한미약품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탄탄한 임상적 데이터 기반의 근거중심 마케팅에 대한 의료진의 신뢰가 더해지면서 한국 고혈압치료제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한미약품 제품을 신뢰해 주시는 의료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우 사장은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의료진에 대한 폭넓은 치료옵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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