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우측)와 이상호 11번가 사장이 지난달 30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JBP 협약식’을 갖고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우측)와 이상호 11번가 사장이 지난달 30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JBP 협약식’을 갖고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뉴시안=박현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커머스 포털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고 디지털 커머스 확대를 위한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과 11번가는 지난달 30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안세홍 대표이사와 이상호 사장이 각 사 대표로 참가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JBP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11번가의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의 캠페인 기획전을 고도화하고, 11번가 ‘오늘 발송’ 서비스 확대 및 VIP 전문관 참여 등을 통한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더불어 기획 신상품 온라인 선론칭 및 베스트셀러 제품 라이브 커머스 활동 강화 등 다양한 차원의 전략적 프로모션도 함께 펼쳐나갈 계획이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이번 11번가와의 파트너십은 매력적인 브랜드 및 제품 가치 발신을 통한 팬덤 확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고객 혜택 강화 등 다양한 성과로 이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양사 모두가 성과를 낼 수 있는 협업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11번가와 아모레퍼시픽의 핵심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전략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며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 업계에서 가장 앞선 동영상 리더십을 선도하고 있는 11번가의 역량을 적극 활용, 온라인 이용 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라이브 커머스를 매달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11번가를 비롯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앞서 네이버와도 온·오프라인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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