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정부가 온‧오프라인 마케팅 강화, 무역보험 1조원 공급 등 K-뷰티 수출 가속화에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뷰티 업계의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1분기 23억 달러로 같은 기간 역대 최대치이며,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 수출을 늘려나가는 한편 중동·아세안 시장으로 진출하는 등 수출 다변화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화장품 수출액은 지난 2021년 1분기 22억2000만달러, 2022년 1분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화생명금융서비스, GS리테일, 안랩, 키움증권, 아모레퍼시픽 등 상반기 주요기업 대규모 채용이 시작됐다..4일 취업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에서 이달 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부문은 영업마케팅이며 주요 업무는 개인영업 관리 등이다.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전공은 무관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1/2차 면접 △인턴십 △입사순이다. 24년7~8월 인턴실습 후 2025년 1월 입사 예정이다.GS리테일에서 이달 15일까지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올리브영이 지난해 매출액이 4조원에 육박하면서 뷰티업계에서 강자 자리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 뷰티업계 대기업의 양대산맥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실적도 넘어서면서 CJ올리브영의 독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CJ올리브영은 22일 지난해 매출액은 3조8612억원으로 2022년 2조7775억원 대비 40% 늘어났다고 공시했다. 2022년까지만 해도 매출액이 3조원에 육박했으나 1년여 만에 1조원 이상을 벌어들이며 4조원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 또한 3473억원으로 2022년 2080억원 대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제일제당이 중국계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에 입점했다. CJ제일제당의 주요 제품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알리와의 동행이 국내 이커머스 판에 어떤 영향을 미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알리는 지난 7일 오후부터 한국 브랜드관인 K베뉴에서 햇반과 비비고 사골곰탕·고메 중화식 등 주요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또 알리는 CJ제일제당 입점 소식을 앱 메인 화면에 홍보하면서 오는 9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알리가 국내 기업 입점과 동시에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하는 것에
[뉴시안= 이태영 기자]7일 HR테크 기업 인크루트가 전국 대학생 800명을 대상으로 ‘2024 대학생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업종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전기·전자·반도체’ 부문에서는 △‘삼성전자’가 46.3%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를 뽑은 대학생들은 이유에 대해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제도(33.5%)’를 꼽았다. 2위는 △’SK하이닉스’(22.3%)로 나왔다.인재 쟁탈전이 치열한 ‘2차전지’ 부문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34.9%로 1위에 올랐다. LG에너지솔루션은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3
[뉴시안= 박은정 기자]지난해 삼성·SK·현대차·LG 등 4대 그룹이 한국경제인협회에 복귀한데 이어 재계 5위 포스코까지 합류했다. 이에 '재계 맏형' 역할을 했던 한경협의 위상이 회복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경협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이사회를 열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20개 기업의 신규 회원사 가입 안건을 의결했다. 이번에 가입된 신규 회원사는 고려제강·동성케미컬·동아일렉콤·롯데벤처스·매일유업·삼구아이앤씨·삼표시멘트·아모레퍼시픽·에코프로·에코프로비엠·LIG·웅진·위메이드·케이이씨·KG모빌리티·포스코홀딩스·한국
[뉴시안= 박은정 기자]'K-뷰티'의 선두주자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 우울한 실적을 거뒀다.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부진이 지속되고 면세점 매출도 좀처럼 회복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3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6조8048억원, 영업이익은 31.5% 떨어진 4870억원을 기록했다. 뷰티와 생활용품사업부·음료사업 모두 매출이 감소했다. 뷰티사업의 경우 지난해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6635억원, 영업이익은 90.8% 줄어든 73억원에 그쳤다
[뉴시안= 이태영 기자]2023년 국내 주식부호 상위 100인의 지분가치가 1년 동안 19조원(19.5%) 이상 늘면서 118조원을 훌쩍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이차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이동채 전 에코프로 회장, 류광지 금양 회장 등 5명이 ‘1조 주식부자’ 대열에 새로 합류했다.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주식가치가 3조원 가량 늘어, 증가 폭이 가장 컸다. 에코프로 이 전 회장은 주식가치가 6배 이상으로 불어나면서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다. 기존 ‘1조부자’ 대열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사장 등 4명이 빠지면서,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라면세점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유료 멤버십 '신라 앤 베이식(SHILLA & BASIC)'을 출시했다. 22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지난 7월 한 차례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신라앤(SHILLA &)'을 선보였다. 이후 아모레퍼시픽 멤버십과 20대 전용 멤버십 등 다양한 특화 멤버십을 연달아 출시한 바 있다. 당시 한정된 유료 멤버십 가입 인원에도 불구하고 4차례에 걸쳐 총 800여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이에 신라면세점은 인원 제한 없이 가입 즉시 포인트와 쿠폰 교환권을 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현대자동차, 농협은행, 아모레퍼시픽, 네이버, 스노우 등에서 하반기 신입∙인턴 채용이 활발하다.21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네이버는 채용 시 마감까지 ‘동계 체험형 인턴십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부문은 Marketing, Corporate Experience, Brand Impact이다.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예정자, 2024년 1월부터 약 3개월간 주 5일 근무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전공은 무관하며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같은 기간 모집 중인 네이버
[뉴시안= 박은정 기자]내년도 표준 단독주택 25만가구 중 공시가격이 가장 비싼 단독주택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집인 것으로 나타났다.20일 전국 단독주택 공시가격을 정하는 기준인 표준주택의 내년 공시가격이 올해보다 0.57% 올랐다.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2020년 수준으로 하향 조정하고, 올해 주택 가격 변동성이 작아 상대적으로 예년에 비해 상승률이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공시가격이 가장 비싼 표준주택은 9년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자택으로 확인됐다. 이 회장의 단독주택은 내년 1월1일 기준 공
[뉴시안= 이태영 기자]2020년 팬데믹 이후 기업을 물려받은 승계형 그룹이 창업형 그룹보다 더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은 창업세대 그룹이 더 늘었지만, 이익률과 시가총액에서는 승계형 그룹이 앞섰다.팬데믹이 끝나면서 IT 플랫폼·게임·건설 업종을 주로 하는 창업형 그룹 성장이 한계에 부딪힌 반면, 승계형 그룹들은 전통산업에서 신산업으로 포트폴리오를 재편하며 경쟁력을 유지했다.19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국내 대기업 집단 중 100대 그룹 중 오너가 있는 상위 50대 그룹을 창업형(17개)과 승계형(33개)으로 나눠 분석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모레퍼시픽 탈모 전문 브랜드 '려'가 베이직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체험단을 모집하기 위해 '국민샴푸 려 찐팬을 찾아라' 이벤트를 전개한다. 20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벤트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려 샴푸'를 검색해 할 수 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려 샴푸 사진을 찍어 인증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최종 선정된 1000명에게 새로 출시된 려 샴푸를 증정한다.아모레퍼시픽의 려 베이직 라인은 2008년 첫 론칭된 이후 1억병 이상 판매되며 장기간 인기를 받아온 제품이다. 이번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모레퍼시픽이 환경 분야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인 제2회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1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 주관·투자운용사 엠와이소셜컴퍼니가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와 환경 분야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렸다.올해는 아모레퍼시픽이 집중하고 있는 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초점을 두고 플라스틱 대체 소재 개발·자원 순환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연말을 맞아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설화수는 올해 '당신의 의미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와 '실버' 색상을 사용해 설화수만의 예술적인 감각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구성된다.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윤조에센스와 백삼팩·자음생크림이 포함돼 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자음생세럼·순행클렌징폼
[뉴시안= 박은정 기자]'K 뷰티'의 선봉주자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3분기에 중국의 경기 침체 등으로 실적 부진을 면하지 못했다.31일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발표한 3분기 실적 공시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매출은 9633억원, 영업이익은 288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12.7% 떨어진 수치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미주와 일본, EMEA(유럽·중동) 등 해외 시장에서 매출이 성장했지만 면세·글로벌 이커머스·중국 시장에서 매출이 회복되지 못해 그룹 전체 매출이 저조하다"고 설명했다.주력 계열사
[뉴시안= 박은정 기자]추석 대목을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추석 연휴가 6일까지 늘어나자 '추캉스(추석+바캉스)' 고객을 겨냥한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17일까지 '뷰티 쓱 세일'을 열고 가을철 인기 화장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엘카코리아·로레알·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사의 대표 상품이 준비돼 있다.SSG닷컴은 라이브커머스채널인 '쓱라이브'를 통해 할인 행사를 펼친다. 주요 일정은 △11일 설화수 △12일 에스티로
[뉴시안= 김상미 기자] 유커가 돌아왔다. 중국이 6년 만에 한국행 단체여행객의 빗장을 풀면서다. 이에 오랜만에 화색이 돌았던 화장품주들이다. 하지만 금새 다시 하락세로 돌아섰다. 예상치를 밑도는 중국의 경제지표들이 잇따라 발표되면서 디플레이션(장기물가하락) 우려가 커졌기 때문인 것.이에 중국 의존도가 컸던 화장품 대형 업체들은 ‘유커’ 귀환으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 이전 수준의 실적 개선 효과를 기대했지만, 현지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은 만큼 빠른 회복세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분위기다.한국거래소와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여성 못지않게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남성을 지칭하는 '그루밍족'이 화장품 업계에서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뷰티업계뿐 아니라 백화점업계도 남성 화장품을 출시하며 이들을 위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그루밍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22일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남성 뷰티 시장은 △2010년 7000억원대에서 △2020년 1조640억원 △2021년 1조751억원 △2022년 1조923억원으로 성장했다. 올해에는 1조1000억원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실제로 CJ올리브영 또한 최근
[뉴시안= 이태영 기자]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어하는 기업 1위에 '삼성전자'가 이름을 올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네이버, SK하이닉스 등도 취업 선호 기업 상위권에 랭크됐다.22일 메타 커리어 플랫폼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현재 하반기 대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남녀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 1278명을 대상으로 '취업 선호 기업'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입직 구직자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은 '삼성전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률 43.9%를 차지하며 1위에 오른 것. 삼성전자는 지난해 동일 조사에서도 1위에 오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