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사진=뉴시스)

[뉴시안=김승섭 기자]국민의힘은 19일 라임·옵티머스 사태와 관련해 "최근에 라임, 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서 시중에 적지 않은 혼선이 빚어지고 있다"며 "라임 사태의 피의자인 한 사람이 옥중에서 쓴 편지를 가지고 검찰총장과 법무부 장관의 사이가 도대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논쟁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말한 뒤 "이런 사태는 아마 과거의 어떠한 정부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했던 특이한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검찰과 법무부가 그와 같은 모습을 보이는데 수사에 대한 객관성을 국민이 믿을 수 있겠는가"라고 강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 위원장은 "당에 공식적으로 제의를 한다. 이 사태를 가장 객관적이고 말끔하게 처리하기 위해서 특검을 실시하자고 제의한다"며 "정부 여당도 이 사건에 대한 객관적인 수사를 한다는 데에 협조를 할 자세라면 우리당이 제안하는 특검을 반드시 받아드리라고 요청을 드린다"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이 정권의 주요 인사와 관련된 검찰 수사에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의 맹활약이 참으로 대단하다. 권언유착 사건에서 그랬고 또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 수사에서도 그랬다"며 "추 장관이 개입하기 시작하면 사건의 본질이 흐려지고 엉뚱한 쟁점으로 흘러가고 수사는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다"고 추 장관을 겨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제 더 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 수사를 맡겨둘 수 없다. 잘 아시다시피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장과 서울남부지검장은 친(親) 추미애, 친 정권 인사라는 것이 다 알려져 있다. 이 사람들이 수사가 지지부진하고 문제가 생기자 그 책임을 묻기는커녕, 엉뚱하게도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책임을 돌리다가 불과 1시간 뒤에 바로 반박당하는 수모를 겪고도 태연자약 하고 있는 것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다. 사건에 관해서는 마치 전지전능, 무소불위의 절대자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어려운 시국에 이 사건들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이 싸우는 모습을 국민들이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며 "이 사건 수사로 국력을 낭비할 수는 없다.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