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고객 중심 ‘경영혁신 TF’ 출범
NH투자증권, 고객 중심 ‘경영혁신 TF’ 출범
  • 임성원 기자
  • 승인 2020.11.13 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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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 상품판매·경영관리체계 개선 등 추진 과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NH투자증권)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사진=뉴시스)

[뉴시안= 임성원 기자]NH투자증권이 '경영혁신 태스크포스(TF)'팀을 꾸린다.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증권사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6일 '경영혁신 태스크포스'를 출범시킨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TF 출범으로 NH투자증권은 그룹 차원의 경영관리·지원체계를 강화하고, 금융투자업을 객관적 시각에서 견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 고객과 주주 등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제도적 수정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별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TF는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 이사 직할로 편제한다. TF장은 NH농협금융지주 기획조정부장이 올해 말까지 겸직 체제로 맡아 운영한다. 추후 NH투자증권 이사회 등 절차를 거쳐 정식 조직으로 개편될 방침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4년 우리투자증권 인수 당시 합병 후 통합관리(PMI) 경험 등을 고려해 TF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광수 NH농협금융 회장은 “경영관리체계 개선, 지속가능한 경영체제로의 증권사 혁신, 고객 중심의 상품 판매 프로세스, 농업인·농업·농촌과 범농협 차원의 역할 강화 등 혁신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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