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0일)은 전국의 아침 기온은 내륙 중심으로 영하권 날씨를 보이겠으며, 한낮에는 계속해서 포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뉴시스)
오늘(10일)은 전국의 아침 기온은 내륙 중심으로 영하권 날씨를 보이겠으며, 한낮에는 계속해서 포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임성원 기자]수요일인 10일은 전국의 아침 기온은 내륙 중심으로 영하권 날씨를 보이겠으며, 한낮에는 계속해서 포근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어 강원 영동과 남부 지방은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 지방(강원 영동 제외)은 구름이 많겠다. 수도권과 충남권은 저녁부터 점차 맑아지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10도 내외로 평년 수준의 기온(최고 기온 3~9도)보다 3~5도 높겠다. 

기상청은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최저 기온이 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겠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 기온은 -6∼2도, 한낮 최고 기온은 6∼12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상태를 보이겠다. 다만, 수도권은 대기 정체로 오전 한때 '나쁨' 상태를 보이겠다. 

주요 지역별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2~7도 ▲수원 -3~8도 ▲춘천 -4~6도 ▲강릉 2~11도 ▲청주 -2~8도 ▲대전 -3~9도 ▲전주 -2~9도 ▲광주 -2~10도 ▲대구 -3~11도 ▲부산 0~12도 ▲제주 3~11도 ▲울릉도·독도 3~9도 등이다.

◆생활기상지수

▲대기확산 지수-높음
▲천식폐질환가능 지수-높음
▲감기가능 지수-높음
▲뇌졸중가능 지수-매우 높음
▲동파가능 지수-낮음
▲식중독 지수-관심(46)
▲자외선 지수-낮음(2)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