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해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사진 =뉴시스) 

[뉴시안= 이태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노형욱 국토교통부·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세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를 오는 14일까지 송부해 줄 것을 국회에 요청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출입기자단 공지를 통해 밝혔다. 이날을 포함해 나흘 기한을 준 것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21일 세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재가하고 국회에 제출했다.

국회는 지난 4일 세 장관 후보자에 대해 인사청문회를 실시했으나, 청문보고서 채택기한인 지난 10일까지 채택 여부에 대해 합의하지 못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10일 이내 기간을 정해 재송부를 요청하고, 그 뒤에는 국회의 송부 여부와 관계 없이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따라서 국회가 오는 14일까지 청문보고서를 송부 하지 않으면 문 대통령은 세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는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미 10일 열린 취임 4주년 기자회견에서 "검증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야당 반대와 여당 내 일부 우려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임명 의지를 내비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