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에서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에서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뉴시안= 김나해 기자]하나은행은 가구별로 자산과 지출을 밀착형으로 관리해주는 ‘합계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합계부’는 하나은행 자산관리 서비스 ‘하나 합’에 연결된 데이터들을 분석함으로써 이용 고객들로 하여금 테마별 자산 및 지출 내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이에 더해 고객이 이용가능한 관련 제휴 서비스까지 연결해줄 뿐만 아니라 비슷한 조건을 가진 가구들의 소비 통계 자료를 제공해 고객들이 현명하게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출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주택’ 테마에서는 ∆부동산의 시세 표시 ∆관리비 ∆통신/렌탈 ∆구독/배송 ∆주택자금대출 원리금 상환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관리비/공과금 자동납부 서비스 ∆DSR 계산기 ∆부동산 세금계산기까지 부동산과 관련한 지출을 모두 보여준다.

자동차’ 테마에서는 ∆주유/주차 ∆정비/수리 등 자동차 유지비 관련 지출 항목에 더해 ∆할부/리스 ∆자동차보험 ∆오토론 ∆자동차 정비/매매 등 자동차 관련 금융ㆍ비금융 서비스 비용을 전체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가족’ 테마의 ∆육아 ∆교육 ∆병원비 ∆자녀 용돈과 ‘반려동물’ 테마의 ∆동물병원 ∆펫 미용 등 테마별로 지출 항목을 세분화하여 한눈에 알기 쉽게 했다.

이외에도 ‘합계부’ 이용 고객은 r각각의 테마 화면에서 해당 테마에 적합한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유닛 함종권 유닛리더는 “이번 마이데이터 서비스 리뉴얼에 ‘합계부’와 함께 ‘환율 날씨’와 환율 관련 ‘재테크 팁'을 추가해 외국환과 자산 관리 명가로 알려진 하나은행만의 노하우를 디지털 자산 관리에 집대성했다”며, “앞으로도 쉽고 유익한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의 대중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