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용채 편집인]한국남자골프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인 김영수가 내년부터 1년간 유럽 투어인 DP월드투어 진출권을 갖게됐다. 동시에 DP월드투어가 10년 만에 한국에서 대회를 연다.

KPGA는 14일 ▲ 2022년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에게 2023시즌 DP월드투어 시드 1년 지급 ▲ KPGA 코리안투어, DP월드투어 공동 주관 대회 개최 ▲ 2023년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랭킹 선수에게 DP월드투어 큐스쿨 예선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이 모나한 PGA 투어 커미셔너는 "임성재, 이경훈, 김시우, 김주형 등 KPGA는 매년 '월드 클래스' 급의 재능을 갖고 있는 선수들을 배출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한국의 새로운 스타 선수들이 DP월드투어에서 활약하고 PGA 투어에도 진출하는 모습을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스 펠리 DP월드투어 대표는 "KPGA와 협력을 통해 KPGA 코리안투어 선수들이 DP월드투어와 PGA투어에서 그들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DP월드투어는 PGA투어와 함께 한국 선수들이 최고 수준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철 KPGA 회장은 "이번 협력이 한국 프로골프 성장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세계 최고의 투어들과 공식적으로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고 기쁘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2022시즌 '제네시스 대상'을 차지한 김영수(33, PNS홀딩스)는 2023시즌 DP월드투어의 시드 1년(16번 카테고리)을 부여받아 유럽 무대로 직행하게 됐다. 

KPGA 코리안투어와 DP월드투어 공동 주관 대회는 2023년 4월 중 인천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