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판교 시대를 새롭게 열고 100년 기업을 향한 대장정의 발을 내디뎠다.교촌에프앤비는 23일 성남시 판교 신사옥에서 '진심이 세상을 움직인다'는 진심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교촌에프앤비는 1991년 3월13일 경상북도 구미시에서 10평 남짓한 공간에서 '교촌통닭'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올해 창립 33주년을 맞은 가운데,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도시 첨단산업단지 내에 신사옥을 지어 본사를 이전했다. 교촌에프앤비가 본사 사옥을 옮긴 건 2004년 경
[뉴시안= 박은정 기자]치킨·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줄줄이 가격 인상에 나서고 있다. 특히 그동안 정부 눈치를 보다가 4·10 총선 이후 가격을 올린 것 아니냐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굽네는 지난 15일부터 △오리지널 △고추바사삭 △남해마을바사삭 △오븐바사삭 등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1900원씩 인상했다. 굽네의 가격 인상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굽네는 인상 배경을 두고 "최근 몇 년간 배달 수수료·인건비·임대료 등 비용 상승으로 가맹점 수익성이 지속해서 악화됐다"며 "메뉴 가격을 2만원대 이하로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창립 62주년을 맞아 지난 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공사 마스코트 키우미 그리기 대회인 ‘키우미를 그려줘!’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캠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키우미 그림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스토리를 업로드하면 된다.당선자에게는 △1등(천하 제일상, 1명) 삼성 스마트모니터 무빙 스탠드 M7 32인치 △2등(따놓은 당상, 2명) 에어팟프로 2세대 △3등(놀라운 발상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선보인 맥주 '켈리'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켈리는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 판매 3억6000만병을 돌파하며 1초당 약 11.5병(330㎖ 기준)이 판매됐다. 켈리의 선전 덕분에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맥주 판매량이 급성장했다. 특히 국내 주류시장이 감소되고 있음에도 켈리와 테라를 내세워 전체 맥주 판매량과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내부 자료 기준 2020년 이후 최다 맥주 출고량이다. 켈리는 출시 36
[뉴시안= 이태영 기자]가격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제품의 크기나 수량을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현상에 대해 소비자들을 기만하는 수법이라는 점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거부감이 확산되면서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보다 많은 주의를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9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의 만 19~6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슈링크플레이션 & 스텔스플레이션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식재료 구매 등 식비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노랑푸드(대표이사 이관형)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지난 19일 선릉 직영점에서 2024년 여자프로골프 선수단 출정식을 가졌다. 노랑통닭은 지난 2021년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투어 선수들을 후원하기 위해 KLPGA 선수 18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단을 창단했다. 골프단 단장은 2002 부산아시안게임 여자국가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프로골퍼 오세욱이 맡고 있다.이번 출정식은 노랑푸드 이관형 대표를 비롯해 오 단장 및 소속 선수들과, 오 단장이 함께 맡고 있는 큐캐피탈, 두산건설 선수단
[뉴시안= 박은정 기자]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글로벌종합식품외식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실험에 나섰다. 지난 2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을 공개하고 서울 여의도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 것이다. 교촌에프앤비는 2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메밀단편 매장에서 '메밀단편 미디어 시식회'를 열었다. 치킨 사업을 중점으로 펼치던 교촌에프앤비가 외식사업을 펼친다는 것은 다소 생소하다. 특히 메밀을 주로 사용한 요리라는 점에서 이색적으로 다가온다.송원엽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혁신리더는 "메밀
[뉴시안= 이태영 기자]DB손해보험이 3월 14일부터 4월 30일까지 대표 모바일앱에서 ‘약속드림포인트 줍줍’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약속드림포인트 제도는 고객들이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추후 적립된 포인트로 원하는 모바일 기프티콘을 실시간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이벤트 이용은 DB손해보험 모바일의 전자금융회원 고객 대상이다. 약속드림포인트 적립 가능 서비스 4종을 이용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치킨,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또한, 이번 약속드림포인트 적립 서비스에
[뉴시안= 이태영 기자]해외 인플루언서가 가장 소개하고 싶은 서울의 콘텐츠는 ‘뷰티·패션’, 서울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 1순위도 ‘뷰티·패션’으로 나타났다.14일 서울경제진흥원은 세계 최초·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에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 52개국 332명(국내 168명, 해외 16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서울과 서울콘에 대한 다양한 인식과 의견을 분석했다.‘2023 서울콘’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1일까지 3일간 58개국(3161팀)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10만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벌써 운동회를? 아니다. 운동장이 아닌 스크린에서다.골프존이 오는 24일까지 2주간 골프존 실력등급 학, 까치, 참새 회원 대상으로 풍성한 경품 혜택의 ‘우리끼리 운동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존파크 ‘우리끼리 운동회’ 이벤트는 국내외 다양한 코스의 라운드를 간편하고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벤트는 세 가지로 구성됐다. 학, 까치, 참새 등급 회원이라면 투비전, 투비전NX 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파크 매장에서 스트로크 모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특히, 학, 까치, 참새 회원 대
[뉴시안= 박은정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과 샐러드 프랜차이즈 샐러디에 대해 현장조사에 나섰다.공정위는 12일 굽네치킨과 샐러디 본사에 조사관을 파견해 가맹사업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는 이들이 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판촉 행사 비용을 전가하는 등 갑질을 했는지 여부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이번 조사는 최근 공정위가 주력하고 있는 사모펀드 프랜차이즈 직권조사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지난해 12월 육성권 공정위 사무처장은 외식업 브랜드 가맹점 사업자 협의회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사모펀드 소
[뉴시안= 박은정 기자]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BBQ가 기프티콘을 사용해 매장에서 치킨을 먹으려는 고객에게 상차림비를 요구해 논란이 일고 있다. 더군다나 상차림비에 대한 사전 안내가 고객에게 제공되지 않아 비난은 더욱 커지고 있다. 26일 온라인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BBQ 상차림비 받음'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BBQ 기프티콘을 홀에서 이용했다고 상차림비 추가 결제했다"고 말했다. 상차림비는 4000원이었다. A씨는 "(기프티콘) 이용하기 전에 홀에서 이용 가능하냐고 묻고 메뉴 변경되냐고 하니깐 기프티콘
[뉴시안= 박은정 기자]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치킨에 이어 소스로 사업을 확대하며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에 나선다. 교촌에프앤비는 그동안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던 치킨 소스를 제품화해 이마트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교촌에프앤비는 20일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과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등 총 6종의 소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그 중 K1 핫소스 3종은 지난달 아마존에 선론칭해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교촌에프앤비는 일찌감치 미래 먹거리로 소스 사업에 투자해 왔다. 지난해 7월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인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가 불화를 겪으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모델로 기용한 프랜차이즈 업계도 후폭풍을 겪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MGC커피는 모델 손흥민 선수 덕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메가커피는 아시안컵을 기념하기 위해 손흥민 선수의 골에 따라 딸기 시즌 메뉴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지난 3일 손흥민 선수가 호주와의 8강전 경기에서 골을 넣으면서 메가커피는 주문량이 폭주했다. 메가커피의 딸기 시즌 음료는 출시 한 달도 안 돼 누적 14
[뉴시안= 박은정 기자]bhc가 지난해 가격을 올렸는데도 불구하고 값싼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해 비난을 받고 있다. 19일 bhc에 따르면 지난해 5월 국내산 닭고기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일부 메뉴에 브라질산 닭고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이후 bhc는 같은해 12월 가격인상을 단행했다. 당시 bhc는 원자재값 인상 등을 이유로 주요 제품 가격을 최대 3000원 인상했다.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등의 가격은 2만원을 넘어섰다.그러나 브라질산 닭고기의 경우 가격이 국내산 대비 3분의 1수준이어서 일부 소비자들은 '브라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제일제당 비비고가 올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K-푸드'로 자리잡기 위해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5일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 단장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을 개척하는 등 세계에서 'K-푸드 대명사'로 자리매김할 것을 목표로 세웠다.우선 새로운 BI를 선보인다.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과 유럽·동남아·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가성비를 내세우며 냉동치킨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무분별한 섭취로 포화지방과 나트륨을 기준치 이상 과다 섭취할 수 있다는 주의가 내려졌다.1일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냉동치킨 10종의 영양성분과 안전성을 비교·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대부분의 냉동치킨 나트륨 함량이 200g 기준 1000㎎ 수준으로 세계보건기구(WHO) 권고량(2000㎎)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뼈 있는 제품과 뼈 없는 순살치킨 제품 총 10종을 수거해 분석했다. 뼈 있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맥도날드에서 첫 내부인사로 여성 사장 타이틀을 거머 쥐었던 조주연 홈플러스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이제훈 대표이사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됐다.22일 홈플러스는 이 같은 내용의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향후 회사 운영과 경영 전반을 총괄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브랜드 캠페인 ‘25살 신선한 생각’, 할인행사 ‘물가안정 프로젝트’, 초저가 치킨 ‘당당치킨’ 등으로 홈플러스 브랜드를 재활성화해 전 부문에 걸쳐 성장을 견인한 점을 인정받았다"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국내 대표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앱을 통해 수집된 회원들의 스코어와 골프장 이용 기록을 기반으로 ‘알아두면 재미있는 2023 스마트스코어 어워즈’ 순위 데이터를 공개했다. 2023년 스마트스코어 앱에 스코어를 가장 많이 등록한 골퍼는 울산 울주군에 거주하는 회원으로 총 201회를 입력해 무려 평균 주 4회 라운드를 즐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서울 강서구에 거주하는 회원이 192회, 제주시 거주 회원이 191회를 등록했다. 상위 50명의 회원이 연간 140회 이상의 스코어를 등록해, 평균 주 2.7회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첫 경기가 지난 15일 치러진 가운데 bhc와 BBQ 등 치킨 프랜차이즈들의 매출이 껑충 뛰었다. '축구 경기에는 치킨'이라는 공식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16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bhc는 대한민국과 바레인과의 첫 경기가 치러진 지난 15일 매출이 전주 동기 대비 40%, 전월 동기 대비 30%, 전년 동기 대비 40% 각각 뛰었다. 같은 날 BBQ 또한 매출이 전주 대비 67.2%, 전월 대비 61.4% 증가했다.bhc치킨은 인기 메뉴인 뿌링클을 비롯해 맛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