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후 CJ ENM 브랜드전략 담당 상무.(사진=뉴시스)
이경후 CJ ENM 브랜드전략 담당 상무.(사진=뉴시스)

{뉴시안=정윤기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녀 이경후(33·사진) 상무가 1일 출범한 CJ ENM의 브랜드전략을 지휘한다.

CJ그룹에 따르면 이경후 상무는 CJ E&M과 CJ오쇼핑의 합병법인 CJ ENM의 브랜드전략 담당 상무를 맡아 1일부터 서울 상암동 CJ ENM 사옥으로 출근했다. 이를 위해 이 상무는 최근 미국에서 귀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상무의 남편이자 CJ주식회사 미국지역본부 공동본부장 정종환 씨는 보직 변동 없이 그대로 미국 사업을 진행한다.

미국 컬럼비아대 조직심리학 석사 졸업 후 2011년 CJ주식회사 기획팀 대리로 입사한 이 상무는 이후 CJ오쇼핑 상품개발본부, 방송기획팀 등을 거쳐 2016년부터 CJ 미국지역본부에서 근무했다.

입사 6년 만인 지난해 3월에는 미국지역본부 통합마케팅팀장 상무대우로 임원에 오른 뒤 같은 해 11월 통합마케팅담당 상무로 승진했다.

미국에서는 주로 신시장 확대와 글로벌 마케팅 업무 등을 맡았다. CJ오쇼핑 근무 경력과 콘텐츠사업 경험 등이 이 상무의 CJ ENM 합류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사를 두고 일각에서는 3세 경영을 위한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경영 수업이 본격화 된 것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미디어 및 커머스사업은 이 상무가 맡고, 이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28) CJ제일제당 부장이 지주사 및 식품계열사업을 맡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다만 아직 이 회장의 건강이 회복세인 만큼 경영승계로 보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의견도 있다. 경영승계보다는 경영수업에 가깝다는 해석이 CJ그룹 내부에서 흘러나온다.

CJ그룹 관계자는 “이 상무가 미국지역본부에서 CJ ENM에 복귀한 것은 사실”이라며 “경영승계라기 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쌓는 차원에서 인사발령을 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