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단체 대표연설 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 : 뉴시스)
교섭단체 대표연설 하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 : 뉴시스)

[뉴시안=김도진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5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소득주도성장 굿판 당장 멈춰야한다. 청와대에 끝장 토론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문재인 정권은 사람중심 경제를 표방하지만 사람잡는 경제가 바로 소득주도성장"이라며 비판 발언을 쏟아냈다.

이어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로시간 단축이 가져온 혼란으로 마이클 잭슨의 문워킹(Moonwalking)처럼  한국 경제가 미끄러지듯이 뒷걸음질 치고 있다"며 "소득주도성장은 '경제정책'이 아니라 '이념'이다"라고 목청을 높였다. 

또 "소득주도성장은 우리 대한민국이 베네수엘라로 가는 레드카펫이다. 베네수엘라는 나라 전체가 대중인기영합주의로 흥청망청 대다가 결국 국가 파산을 당했음에도 문재인 정권은 '소득주도성장 몽니'를 부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세금중독과의 전쟁을 선포한다"며 "미친 세금중독 예산을 싹둑싹둑 잘라내겠다. 나라 재정 구멍 내는 세금중독 적폐를 반드시 막겠다"고 했다.

한편 대표연설 말미에 "문희상 국회의장이 개원 연설을 통해 블루하우스 스피커를 자처했다"며 "어떻게 심판이 선수로 뛰려고 하느냐"고 노골적으로 비판했다. 문 의장은 웃음을 지어 보였지만 고성과 항의가 오가며 본회의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