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셀렉티브 서비스 오픈 (이미지=네이버)
네이버의 셀렉티브 서비스 오픈 (이미지=네이버)

[뉴시안=이석구 기자] 네이버가 22일 '셀렉티브(Selective)​' 서비스라는 새로운 실험공간을 이용자들이 먼저 체험해볼 수 있도록 ‘트렌드판’에 우선 선보인다고 밝혔다.

셀렉티브는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둘러 보면서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북 서비스다. 오는 3월 5일 웨스트랩 영역에 별도의 ‘셀렉티브판’으로 전면 적용된다. 기존 네이버 모바일을 쓰는 사용자는 ‘쇼핑판’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셀렉티브는 다양한 SNS 채널에 흩어져 있는 스타일 관련한 콘텐츠 중 정제된 콘텐츠만을 모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빅테이터 기반의 추천 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둘러보면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아이템을 발견하고, 해당 아이템을 바로 구매까지도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좋아할만한 인플루언서와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디스커버(Discover)’ ,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스타일을 한 눈에 모아 볼 수 있는 ‘팔로우(Follow)’, 구매하고 싶은 제품의 이미지와 정보를 저장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셀렉션(Selection)’ 의 3가지 기능이 핵심이다.

셀렉티브는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에는 별도 프로세스를 통해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이 활동하게 된다. 셀렉티브를 이끄는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로 커머스와 콘텐츠의 결합하여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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