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의 신작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9일 10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사진=엔씨소프트)

[뉴시안= 조현선 기자]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2월 9일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엔씨소프트의 신작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는 9일 10시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코로나19 사태 확산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엔씨는 이날 블소2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김택진 대표가 엔씨의 게임개발총괄 CCO로 참여해 블소2의 주요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쇼케이스를 통해 블소2의 주요 콘텐츠와 게임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블소2는 지난 2012년 출시된 ‘블레이드 & 소울’의 정식 차기작이다. 전작의 스토리와 특징을 계승하고 블소2 만의 독창적인 아트 스타일과 발전된 자유 액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ANOTHER STORY 시즌 2’ 신규 챕터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넷마블)

◆넷마블, ‘BTS 월드’ ANOTHER STORY 시즌 2 챕터6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의 ‘ANOTHER STORY 시즌 2’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ANOTHER STORY(어나더 스토리)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매직 숍)’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게 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이날 공개된 챕터6은 ‘호석에게 생긴 <1일의 기적>, 그가 보내는 특별하고 소중한 단 하루’를 주제로 진행되는 스토리이다.

이외에도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오는 16일까지 '확률UP 이벤트'를 통해 카드 능력 등장 확률을 높였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을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마다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이다.

넥슨이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를 추가했다. (사진=넥슨)

◆넥슨,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 추가

넥슨이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의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를 추가했다.

악을 심판하는 정화의 빛 '비다인 블래스터'는 최상위급 주무기이다. 날개를 활용해 전방위 타격과 경직을 만들거나 빛 공격을 통해 전방에 강력한 빔을 발사한다. '빛의 조각' 상점과 문자 수집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단, 3월 18일까지 특정 미션을 완수하거나 에픽 해독기를 사용해 ‘빛의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수집해도 이를 획득할 수 있다. 빛의 조각은 ▲썬더 포스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매그넘 런처 등과 교환할 수 있으며, 특별 상품은 사용한 빛의 조각 중 50% 이상을 환급해 준다.

또 ▲빛의 조각 모으기 ▲첫 로그인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해 문자 ‘근하신년’을 수집해도 획득할 수 있다. 문자 ‘빛의 날개’를 수집할 경우 기간 한정 에픽 무기와 초월 무기로 구성된 ‘칼라엘의 선물 상자’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넥슨은 신규 좀비 시나리오 7-3 ‘추적: 엇갈린 걸음’을 공개했다. 좀비 시나리오는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몰려오는 좀비와 보스에 맞서는 협동 모드다. 좀비 시나리오 시즌3 ‘추적: 패닉룸’ 이후 소식을 들을 수 없었던 ‘데이비드 블랙’과 ‘에리카’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최종 보스는 4개의 레이저로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패턴과 맵에 무작위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이 주요 특징이다.

넥슨은 업데이트 공개를 기념해 시나리오 내 보안 시스템을 격파하면 ‘파트 티어6 보상 상자’를 제공한다. 또 나만의 공략법을 공식 홈페이지에 올리면 넥슨캐시 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 ’어비스’가 제작한 ‘로엠(Pixel Heroes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컴투스)

◆게임빌, 횡스크롤 RPG ‘로엠’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 ’어비스’가 제작한 ‘로엠(Pixel Heroes World)’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로엠’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과 뛰어난 타격감을 자랑하는 2D 횡스크롤 싱글 RPG다. 싱글 플레이 중심으로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도 장점으로 꼽힌다.

지난 2019년 1월 국내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국내 게임 전문 인플루언서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컴투스는 "‘로엠’은 감성을 자극하는 그래픽은 물론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오랜 기간 동안 쌓아온 글로벌 퍼블리싱 노하우를 이 게임에 접목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은 국내 유저들에게 게임성으로 인정받은 유망 게임을 발굴하고 글로벌 흥행 요소를 추가하는 등 최적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게임 개발 능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국내 강소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게임시장의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게임빌은 올해 ‘앱애니’가 발표한 ‘글로벌 상위 퍼블리셔’에 9년 연속 이름을 올리면서 글로벌 퍼블리싱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컴투스가 신작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를 출시했다. (사진=컴투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 글로벌 서비스 시작

컴투스가 신작 캐주얼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출시와 동시에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영어·중국어·태국어 등 총 11개 언어를 제공해 전 세계 유저와 만난다.

버디크러시는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생동감 넘치는 스포츠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판타지 요소가 반영된 플레이 방식과 박진감 넘치는 매치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골프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판타지 기반의 풍부한 세계관으로 독특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골프게임 최초로 ▲오토 모드 ▲시뮬레이션 모드의 지원으로 손 쉬운 조작감과 함께 유저 편의성을 강화했다. 게임 내 한국과 일본의 유명 스타 성우가 참여한 각 캐릭터별 음성 콘텐츠도 인기다. 

컴투스는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입생 환영 선물’로 총 7일간 접속 시 매일 파격적인 선물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중 21일 연속 출석하는 유저에게는 원하는 캐릭터의 의상 풀세트를 선물로 지급한다. 

펄어비스가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이그리드’와 ‘란’의 팀 특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이그리드·란’ 특성 강화 리메이크

펄어비스가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이그리드’와 ‘란’의 팀 특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이그리드는 전투 도끼와 방패를 활용해 싸우는 영웅이다. 기존 방어 기술과 콤보 연계가 핵심이었지만 저돌적인 돌격형 특성을 강화해 리메이크됐다.

복수의 방패를 통해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면 주변 파티원의 방어력을 높이고 상대의 공격력을 낮추는 방식으로 팀 전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또 전방의 공격을 막아내고 빠르게 돌진해 상대방의 능력치를 제한시키는 '눈사태' 기술과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제단 부수기' 기술을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 

‘란’은 넒은 전투 공격 범위와 특수 이동기를 가진 공격형 영웅이다. 새롭게 추가된 기술 ‘홍지화’를 사용해 휘둘러 넓은 범위에 있는 적들에게 강력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일정 시간 동안 공간의 제약 없이 공중 이동이 가능한 ‘경공술’은 그대로 남겨 란의 날렵한 기동성을 유지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의 팀 전략 요소를 강화해 리메이크 영웅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에피소드3 신규 챕터 ‘과거의 에피그라 황야’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에피소드3의 신규 챕터 ‘과거의 에피그라 황야’가 공개됐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토벌’ 콘텐츠가 추가됐다.

신규 챕터 ‘에피그라 황야’는 에우레카 대륙에서 펼쳐지는 에피소드3 스토리의 6번째 챕터다. 지난 1월 선보인 5번쨰 챕터 ‘과거의 윈텐베르크’에 이어 ‘특무대 팬텀’의 영웅들이 우연한 사건으로 수백년 전의 에우레카 대륙을 방문하면서 펼쳐지는 스토리다.

새 스토리는 팬텀 일행과 영웅 폴리티스를 비롯해 이안·아이노스·클로에 등 다양한 영웅들이 등장해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이용자들은 신규 챕터 플레이 시 해당 지역의 기여도 상점을 통해 전설 등급 체력의 세트 목걸이 ‘끝없는 영혼의 상처’ 장비를 구매할 수 있다.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토벌하고 영웅의 성장을 위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토벌 콘텐츠도 더욱 확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스 몬스터 ‘카에데스’에 12단계와 13단계 난이도가 추가됐으며, 13단계에서 85레벨 장비의 획득이 가능하다. 카이데스는 다양한 세트 장비 중 PVP에 특화된 관통·상처·복수 세트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배틀 기어 모드’ (사진=펍지스튜디오)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서바이벌 모드 ‘배틀 기어 모드’ 추가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업데이트를 통해 '리빅' 배경의 ‘배틀 기어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배틀 기어 모드는 유저가 완성한 배틀 기어를 장착하고 날아다니거나 중화기 기능을 활용해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모드이다. 서바이벌 모드 내 리빅 맵을 배경으로 했다.

유저는 맵 곳곳에서 나노 결정체와 배틀 기어-설계도를 수집하고 매트릭스 기지국으로 가져와 흉갑·비갑·퇴갑 등 세 가지 배틀 기어를 합성할 수 있다. 모든 배틀 기어 부위를 장착하면 화염 산탄총인 드래곤 브레스가 활성화되며, 적을 명중시키면 더욱 높은 피해량과 연소 효과를 입힌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일 배틀 기어 모드 1회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 또는 30킬 달성 때 치킨메달을 각각 2개씩 증정한다.

또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오는 9일 플레이그라운드에 하트섬으로 향하는 다리와 하트 토끼 인형이 등장한다. 유저는 하트섬까지 연결된 다리를 건너 하트 토끼 인형 옆에 있는 고백 존에서 홀로그램 빔을 통해 본인 또는 고백할 유저의 닉네임을 띄울 수 있다.

또 2월 10일부터 19일까지는 매일 접속해 클래식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함께 임의의 모드에서 1회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두근두근 초콜릿 이벤트 아이템을 증정한다. 획득한 아이템은 ▲실버 페어리 세트(영구제) ▲2021 설날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다양한 설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7일 출석한 유저에게는▲ 2021 설날 상자 ▲치킨메달 등을 지급한다.  매일 친구와 스쿼드 또는 듀오로 파티 매칭해 클래식 모드를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증정하며, 누적 로그인 시간 300분 달성 시 2021 설날 상자를 제공한다.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 선택 확률업 이벤트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해 선보인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전용 코스튬) 중 6종에 대해 유저가 원하는 페이트코어를 선택하고, 보다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게 했다.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는 용제 아코르를 물리친 평행세계의 영웅들의 모습이 담겼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은 주인공 ▲제온 ▲레라 ▲아나스타샤 등의 영웅이 평행세계관에서 기사로 활동하는 모습이 담긴 ▲루드-제온 ▲마린호크-레라 ▲이그니트-아나스타샤 등의 페이트코어 가운데 원하는 코스튬을 보다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오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7일까지 ‘월드 탐색: 달콤한 초콜릿’ 이벤트가 개최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월드 탐색’ 내에서 발생하는 전투 승리 시 ‘달콤한 초콜릿’을 획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4성 영웅 ‘오타르’의 전용 무기 ‘스위트 퍼니셔’ ▲염색 쿠폰 ▲국가 영입 티켓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