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취임 후 첫 서울상의 회장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서울상공회의소 제공)
최태원 회장이 12일 서울 중구 서울상공회의소에서 취임 후 첫 서울상의 회장단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서울상공회의소 제공)

 

[뉴시안= 이태평 기자]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겸 서울상의 회장이 12일 취임 후 처음으로 서울상의 회장단회의를 주재하고 경제현안과 관련해 새로운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회장단은 이날 회의에서 코로나 팬데믹으로 기술변화와 사회문제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제발전의 새로운 모델과 사회문제 해법 찾는 일에 기업부문에서도 더 적극적인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상의는 전했다.

최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금은 우리만의 입장이 아닌 국민과 정부, 그리고 국회 관점에서 문제를 재정의하고 해법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며 "경제현안 대응방식에도 새로운 접근방식이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

그는 또 "상의가 구심점이 돼 조금씩 변화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 회장을 비롯해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금춘수 한화 부회장,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이동우 롯데지주 사장, 이순형 세아제강지주 회장, 이우현 OCI 부회장, 이인용 삼성전자 사장, 정기옥 LSC푸드 회장,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 등 서울상의 회장단 24명 중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장단에 새로 합류한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박지원 두산 부회장,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이형희 SK SUPEX추구협의회 SV위원장,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 등도 회의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