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유영상 사장(왼쪽)이 5일(현지시각) ‘CES 2022’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오른쪽)과 함께 삼성전자 전시관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유영상 사장(왼쪽)이 5일(현지시각) ‘CES 2022’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오른쪽)과 함께 삼성전자 전시관을 관람하고 있다.

[뉴시안= 조현선 기자]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CES 2022 전시장에서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을 만나 5G·인공지능(AI)·메타버스 등 ICT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유영상 대표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2’ 삼성전자 전시장에 방문했다.

30분가량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본 유 대표는 갤럭시 S21FE(팬에디션) 전시 부스에서 "가볍고 플래그십 못지않게 잘 만드셨네요"라고 칭찬했다. 이에 노 사장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채택해 전 모델보다 가벼워졌고 기존 플래그십 보다 가격을 100달러 낮췄다"고 설명했다.

노 사장은 갤럭시 에코시스템 부스에서 "갤럭시 S22에서 갤럭시 에코시스템 기능을 한 단계 강화할 것이고, 소비자 경험 중심으로 높이겠다"고 소개했다. 유 사장은 "우리도 같이 강화해야 할 것 같다"고 대답했다.

또 유 사장은 갤럭시 Z 플립3를 비스포크 에디션 조립하는 시연을 보면서 “이 아이디어는 누가 냈냐"면서 흥미롭게 구경하기도 했다. 유 사장이 로봇 전시 부스에도 관심을 보이자, 노 사장은 "로봇사업팀은 DX(디바이스경험) 부문 밑에 비즈니스를 해야 되니 단독 사업팀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전자 부스 투어 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현재 모바일 중심인데, IRTV 등 다양한 영역을 어떻게 아우를까 고민하고 있다"며 "융합에 대해 구체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삼성이 융합을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SKT도 모바일부터 유선, IPTV까지 아우를 수 있는 융합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년전인 CES 2020 행사장에서는 당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IM부문장)이 박정호 SKT 대표를 만나 양사간 미래기술 협력 등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