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건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주로 '더후 비첩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케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동국제약이 최초로 선보이는 비건 선케어 제품이다. 4종은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스틱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수분 선크림 △마데카 더마 쉴드 세이프 톤업 선크림 등이다.4종 모두 병풀 유래 핵심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에 병풀 꽃·잎·줄기·뿌리추출물을 담아낸 'GREEN-TECA(그린-테카)™'가 함유돼 있다. 1회 사
[뉴시안= 박은정 기자]GS샵이 올해 론칭한 단독 상품들이 잇달아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25일 GS샵에 따르면 지난 2월 중순 단독 패션 브랜드 코어 에센틱을 선보인데 이어 지난 16일 TV홈쇼핑 최초로 마녀공장 상품을 단독 론칭했다. 그 결과 16일과 24일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 단독 론칭 방송에서 이틀 연속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 110% 상승한 높은 실적을 세웠다. GS샵이 실적보다 더 눈여겨 보고 있는 것은 고객층이다. TV홈쇼핑의 경우 평균적으로 4060이 메인 고객층인 반면 마녀
[뉴시안= 박은정 기자]GS샵이 마녀공장과 함께 홈쇼핑 뷰티 1등 굳히기 작전에 돌입한다.GS샵은 지난 8일 서울 영등포구 GS강서N타워에서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의 협약 주 골자는 △신제품 GS샵 단독 론칭 △공동 마케팅 진행 △하반기 신제품 공동기획·개발 등이다.GS샵이 마녀공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마녀공장과 차별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홈쇼핑 뷰티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GS샵은 지난해 기준, 홈쇼핑 업계에서 뷰티 카테고리 편성 비중 최고 수준이다. 이에 GS샵은 오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연말을 맞아 '2023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설화수는 올해 '당신의 의미있는 순간에 설화수가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홀리데이 컬렉션을 기획했다.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와 '실버' 색상을 사용해 설화수만의 예술적인 감각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컬렉션은 '나의 첫 설화수 세트'와 '자음생크림 세트'로 구성된다. '나의 첫 설화수 세트'는 윤조에센스와 백삼팩·자음생크림이 포함돼 있다. '자음생크림 세트'는 자음생크림 본품 외에도 윤조에센스·자음생세럼·순행클렌징폼
[뉴시안= 박은정 기자]"화장품 표기가 전부 영어로 돼 있어서 부모님이 '이건 뭐냐, 언제 바르냐'고 물어봐요. 본가에 갈 때마다 '수분크림', '화이트닝 세럼'처럼 기능별로 쓰고 와요. 전부 영어로 표기하거나 글씨도 작아서 어른들이 보시기엔 영 불편한 것 같아요""화장품 사려고 가면 무슨 제품인지 몰라서 검색해 봐야 아는 정도예요. 다 영어로 적혀 있는 데다 표기 방법도 다 달라서 성분이 뭔지, 어떤 기능을 가졌는지 몰라요. 그래서 요즘은 화장품 사기 전에 유튜브나 블로그 등으로 검색해 봐야 후기 영상을 보고 가야 무슨 제품인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 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UNDECEMBER)’ 내에서 ‘별이 내린 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별빛이 내린 밤' 이벤트는 몬스터 처치 시 지급되는 '별의 파편'을 수집하고, 이를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수집형 이벤트다 . 유저들은 '별의 파편'을 수집하고, 행상인 NPC 캐릭터 '브라운'을 통해 △룬 희귀 상승 에센스 △전설 상 승 에센스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확률적으로는 스킬 룬, 링크 룬 전설 상승 에센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관장 스킨케어 테크놀로지를 실현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동인비'에서 현재의 노화는 물론 미래의 노화까지 케어하는 새로운 피부 안티에이징 솔루션 '듀얼 안티에이징'을 선보인다. 듀얼 안티에이징은 미래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 노화를 방어해 피부 본연의 장벽을 강화해주는 '프리 안티에이징'과 피부에 나타나기 시작한 현재의 노화를 잠재우고 피부 탄력과 밀도를 채워주는 '인텐시브 안티에이징'이 더해진 새로운 안티에이징 솔루션이다. 'Pre(프리)'와 'Intensive(인텐시브)'로 안티에이징 단계를 이원화해 피부
[뉴시안= 박은정 기자]대기업 패션기업들이 럭셔리 화장품을 내놓으면서 K-뷰티 시장 영토가 확장되고 있다. 특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초 '뽀아레(POIRET)'를 출시한 가운데, 현대백화점그룹 패션기업 한섬이 고품격 화장품 브랜드 '오에라(oera)'를 선보이며 경쟁을 벌이게 됐다.◆정지선의 첫 화장품 도전…'오에라' 출시한섬은 오는 27일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오에라'를 출시한다. 이는 한섬이 패션을 넘어 고객의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고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화장품 업계가 직격탄을 맞으며, 국내 뷰티 맞수 기업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희비가 엇갈리는 아픔이 있었다. 최근 올해 1분기 실적이 발표된 결과,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를 뚫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었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도 다행히 위기에서 벗어난 모습이었다.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 2조367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타이틀을 달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1조3878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전년 동기 대비 8.5% 상승했다.영업이익 역시
[뉴시안= 정영일 기자]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미국·스페인·중국에 이어 영국 시장에 진출했다. 샘표는 최근 연두가 영국 주요 매체에 잇따라 소개되며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영국 ‘선데이 타임스’에 “내 몸과 지구 환경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즐기는 방법”으로 연두가 소개됐다. ‘선데이 타임스’와 함께 발행되는 푸드 전문 매거진 ‘디쉬(Dish)’는 “채소 위주의 식사는 건강은 물론 환경에도 좋지만 맛은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순식물성 신제품이 나왔다”며 연두를 조명했다.이 매
[뉴시안= 조현선 기자]SK텔레콤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중저가 5G 요금제 및 LTE 요금제를 새로 선보인다. 향후 사업자 간 요금경쟁이 본격화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13일 SK텔레콤은 고객의 요금 부담을 덜어내고 요금제 선택권을 확대해 고객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오는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언택트 플랜은 5G 요금제 3종과 LTE 요금제 3종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전용 요금제이다. SKT 공식 온라인 몰인 T다이렉트샵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SK텔레콤은 &
[뉴시안= 박은정 기자]◆"BBQ 인기메뉴와 황금 부위가 만났다"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2021년 첫 신제품으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반영한 ‘황금올리브 넓적다리와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 넓적다리 10종’을 출시했다.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과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핫황금올리브 크리스피’의 맛, 그리고 쫄깃한 식감으로 육즙이 풍부한 넓적다리(엉치) 부위만을 결합해 다양하게 구성한 신제품이다.BBQ는 지난해 네고왕 프로모션의 폭발적인 인기로 프랜차이즈 업계 최대 규모인 250만에 달하는 ‘딹 멤
[뉴시안=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이한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4일 업계에 따르면, 이동통신 업계는 최근 출시된 아이폰12 미니를 비롯한 삼성전자의 5G 인기 단말 등 주요 프리미엄 단말기의 공시지원금 규모를 대폭 늘렸다.수능 대목을 맞이해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주요 스마트폰의 공시지원금을 늘리고, 5G 가입자를 유치하기 위한 경쟁에 나선 것이다.먼저 애플의 첫 5G 아이폰12 미니의 공시지원금은
[뉴시안= 박은정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3년 만에 두배 이상 성장한 국내 더마코스메틱 성장을 선도하고자 그룹 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를 강화한다. 아모레퍼시픽 스킨케어연구소와 에스트라가 공동 개발한 특허 성분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다.칸타르(kantar)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5000억원 규모였던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유해환경과 스트레스 등 사회적 요인으로 더마코스메틱 수요는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건조함과 트러블 등 피부 고민의 근본적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아
[뉴시안=박재형 기자] 이제 850만 올레 tv 고객은 안방에서도 대화면 TV로 ‘크고, 쉽고, 생생하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KT가 넷플릭스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3일부터 올레 tv에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서 KT와 넷플릭스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서비스 안정화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넷플릭스는 1억9300만 개의 유료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다. ‘킹덤’, ‘인간수업’, ‘투게더’와 같은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는 물론 ‘기묘한 이야기’, ‘종이
[뉴시안=박현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인구 14억 인도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가 13일(현지시간), 인도의 뷰티 전문 유통사인 ‘나이카(Nykaa)’ 온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에는 델리(Delhi), 뭄바이(Mumbai) 등 인도 주요 도시의 럭셔리 오프라인 매장인 ‘나이카 럭스(Nykaa Luxe)’에도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인 인도는 중산층 성장과 함께 높은 소비 잠재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뉴시안=박현 기자]아모레퍼시픽의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에서 발아 순간의 에너지를 담아 피부를 투명하고 윤기나게 가꿔주는 ‘미라클 씨드 에센스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미라클 씨드 에센스는 지난 2013년 출시 이후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항산화와 보습 효과가 뛰어난 연꽃 씨앗 발아수를 함유, 강한 여름 햇빛에 빼앗긴 피부 속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고 피부 투명도를 개선한다.의료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파라벤,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합성색소
[뉴시안=박현 기자]KGC인삼공사의 프리미엄 자연소재 브랜드 정관장 ‘굿베이스’가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 미네랄‧비타민B‧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 총 8종이다.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이번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합성향료, 착색료, 감미료, 식품첨가물까지 모두 빼고 꼭 필요한 영양소만 담은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한다. 주원료뿐 아니라 부형제까지 식품첨가물 없이 건조효모,
[뉴시안=박현 기자]KGC인삼공사는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의 자생 에너지로 메이크업까지 탄탄하게 해주는 에센스 쿠션 ‘자생 퍼펙트 쿠션’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자생 퍼펙트 쿠션’은 ‘자생 원액에센스’의 핵심 성분인 ‘자생 클리어 스킨 포뮬러’를 함유, 피부 자생력을 길러주고 피부 바탕부터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생 클리어 스킨 포뮬러’는 KGC인삼공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으로, 홍삼 클리어 파우더와 KGC 수딩 콤플렉스 및 조사포닌으로 구성돼 있다.‘자생 퍼펙트 쿠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