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가 미국 유망 기업의 주식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논스톱주문 확대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가 미국 유망 기업의 주식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논스톱주문 확대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 (사진=하나금융투자)

[뉴시안= 임성원 기자]하나금융투자는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 시작 시간을 오후 10시에서 오후 8시로 앞당기며, 이를 기념해 미국 유망 기업의 주식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논스톱주문 확대 기념'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거래 시간 확대를 통해 금융투자 업계에서 장 시작 전 가장 긴 수준인 3시간 30분 전부터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나금투는 기존엔 미국 정규 장 개장 한 시간 반 전인 오후 10시부터 프리마켓 거래 서비스를 운영했다. 

이번에 거래 시간 확대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다음 달 22일까지 프리마켓이나 시분할 주문으로 누적 약정 50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테슬라와 애플·코카콜라·AT&T 등 미국 유명 기업의 주식을 1주씩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또 미국 주식 첫 거래 고객 중 약정 기준을 달성한 선착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모바일 디저트 상품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하나금투 홈페이지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원큐프로'와 '원큐주식' 등에서 가능하다.

조일환 하나금융투자 BK추진본부장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이 글로벌 자산배분 차원에서 해외투자에도 큰 관심을 보이며, 특히 미국 주식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면서 "미 주식을 매매하는 손님들을 응원하고자 프리마켓 이용 시간을 대폭 늘리고, 이를 기념한 경품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