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LG사이언스파크 V40씽큐 발표회 (사진=뉴시안 조현선)
마곡 LG사이언스파크 V40씽큐 발표회 (사진=뉴시안 조현선)

[뉴시안=조현선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5개 카메라를 장착한 'V40 씽큐(ThinQ)'를 발표했다. 

4일 오전 서울 행사를 통해 공개된  'V40 씽큐'는 국내 최초로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장착하는 등 모두 5개의 눈이 있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다. 2015년 세계 최초 전면 듀얼카메라 스마트폰을 출시한 LG전자는 이번에는 펜타(5개) 카메라 시대를 열었다. 

후면에는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렌즈를 탑재했다. 다양한 화각과 줌을 이용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다.

왜곡을 줄인 107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인물뿐 아니라 넓은 풍경도 깨끗하게 담고 망원 렌즈는 멀리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화질 손실 없이 연출한다.  
  
촬영하기 전 서로 다른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셔터 한 번이면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과 이 사진들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 등 3개의 카메라를 조합한 UX(사용자 경험)도 지원한다.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발표된 V40씽큐 (사진=뉴시안 조현선)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발표된 V40씽큐 (사진=뉴시안 조현선)

전면에는 800만 화소 표준 렌즈와 500만 화소 광각 렌즈 등 2개의 카메라를 넣었다.

카메라 렌즈 숫자가 늘어난 만큼 서로 다른 렌즈가 인물과 배경을 구분해 배경을 흐리게 해 인물만 강조하는 아웃포커스가 한결 깔끔해졌다. 조명 효과를 활용해 색다른 분위기의 셀피 사진을 찍거나 메이크업 효과로 예쁜 얼굴을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 올레드 풀비전을 적용했다. 하단 베젤(테두리)을 5.7mm로 줄이고 전면 상하좌우 베젤의 두께를 같게 했다.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받았다. 같은 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69g 무게에 두께는 7.7mm다.  출시는 이달 중순경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