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5일)은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는 가운데, 내륙 중심으로 10도 이상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전국 곳곳의 비 소식도 있다. (사진=뉴시스)
오늘(25일)은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는 가운데, 내륙 중심으로 10도 이상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전국 곳곳의 비 소식도 있다. (사진=뉴시스)

[뉴시안= 임성원 기자]목요일인 25일은 낮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는 가운데, 내륙 중심으로 10도 이상의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전국 곳곳의 비 소식도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

아침 기온은 중부 지방과 경북권에서 영하권, 전라권과 경남권에서 영상권을 나타내겠다.

오후엔 10도 내외를 나타내며, 평년 기온(6~11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다고 예보했다.

전라 서해안은 오전부터,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 충청권, 남부지방, 제주도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다.

경기 남부와 충청권 남부, 제주도 등은 이날 오후 대부분 비가 그칠 것으로 예상되나, 일부 지역에서는 내일(26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부지방(경북 북부 제외)은 5~20㎜, 경기남부, 강원남부, 충청권, 경북북부, 울릉도, 독도는 5㎜ 내외 등이다.

기상청은 최근 대기가 매우 건조한 가운데 크고 작은 산불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고, 화재 발생 때 바람이 강해져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산행 등 야외 활동 시 화기물 소지 및 흡연을 금지하고, 논.밭두렁 태우기와 쓰레기 소각, 허용된 지역 외 취사를 금지하는 등 산불과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침 최저 기온은 -6~6도, 한낮 최고 기온은 7~1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상태를 나타내겠다. 다만, 경기남부·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별 최저 기온과 최고 기온은 ▲서울 0~9도 ▲인천 -1~8도 ▲수원 -1~9도 ▲춘천 -4~8도 ▲강릉 -1~7도 ▲청주 0~9도 ▲대전 0~11도 ▲전주 2~9도 ▲광주 4~9도 ▲대구 1~10도 ▲부산 6~12도 ▲제주 9~16도 ▲울릉도·독도 3~9도 등이다.

◆생활기상지수

▲대기확산 지수-낮음
▲천식폐질환가능 지수-매우 높음
▲감기가능 지수-매우 높음
▲뇌졸중가능 지수-높음
▲동파가능 지수-낮음
▲식중독 지수-관심(53)
▲자외선 지수-보통(3)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