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이시고니스 트로피' 수상
정의선 회장, '이시고니스 트로피' 수상
  • 이태평 기자
  • 승인 2021.06.0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 (사진=현대차그룹)

[뉴시안= 이태평 기자]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8일(현지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주관한 '2021 오토카 어워즈'에서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수상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오토카 측은 정 회장 선정 이유에 대해 "지난 10년 현대차그룹은 현재 세계 굴지의 자동차 그룹으로 성장했으며, 정의선 회장이 이러한 변혁의 원동력이었다"며 "10년 전만 해도 현대차·기아는 흥미로운 브랜드가 아니었지만 정의선 회장 리더십으로 주요 선두 업체들과 대등하게 경쟁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오토카측은 "현대차그룹은 N 브랜드와 제네시스 브랜드 등을 앞세워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전기차와 수소전기차 분야에서는 업계 선두주자로 발돋움했다"며 "더 이상 경쟁사들을 따라잡으려 하지 않고, 오히려 다른 자동차 기업들이 현대차그룹을 추격하고 있다"고 했다.

정 회장이 수상한 이시고니스 트로피는 오토카 어워즈 중 최고 영예의 상으로, 전설적 자동차 디자이너 겸 엔지니어인 '알렉 이시고니스'의 이름을 따온 것이다. 2014년 론 데니스 맥라렌 회장, 2018년 토요타의 토요다 아키오 사장, 2019년 디터 제체 다임러 회장, 2020년 하칸 사무엘손 볼보 CEO 등이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받은 바 있다.

오토카는 1895년 세계 최초로 발간된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정 회장은 "오토카 어워즈의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받게 돼 영광"이라며 "수상은 현대차그룹 모든 임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