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하고 있다(사진=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시안= 김진영 기자]대장동 개발특혜 의혹과 관련 수세에 몰렸던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한 총공세에 본격 나선다. 

 22일 여권의 한 소식통은 “도이치 모터스에 대한 사정기관의 수사가 상당히 진행된 상황이고 윤석열 후보에 대한 공수처 수사도 정점을 향해 가고 있다”며 “사정당국의 수사와 발맞춰서 윤석열 후보와 김건희씨에 대한 공세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통에 “윤석열 후보와 그의 부인에 대해 여권에서 확보한 정보가 적지 않다”며 “지금까지는 이 내용들에 대해 조심스러운 입장이었으나 최근 사정기관의 수사 내용과 일치되는 정보들의 경우 적극 활용하자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지난 주 국회 본청에서 '윤석열 일가 부정부패 국민검증특위'(특위) 1차 회의를 열고 향후 공세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송 대표는 이 자리에서 "언론과 시민단체가 정경심 교수를 검증했던 것만큼 김건희씨의 허위 이력 조작, 주가 조작, 사모펀드 개입 의혹을 검증해야 하지 않나"고 밝혔다. 이어 "(정 교수가) 법무부 장관이 부인이라서 이렇게 검증했다면 대통령 부인이 될 사람은 두배 이상으로 철저히 검증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당 고발사주 국기문란 진상규명TF(태스크포스)를 특위로 격상했다.

민주당은 윤석열 후보의 고발사주, 옵티머스 펀드사기 부실수사, (한명숙 전 국무총리) 모해 위증교사사건에 대한 수사방해, 판사 사찰 등 공수처에 입건된 4건의 사건을 시작으로 공세를 본격화 할 계획이다.

동시에 윤석열 후보가 화천대유의 돈 줄이 된 부산저축은행 부실수사의 당사자라는 점을 부각시킬 예정이다. 

윤석열 후보와 함께 김건희씨 역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코바나컨텐츠 불법 협찬, 논문 표절, 허위 경력 제출 등 부정 의혹에 대해서도 공세를 강화한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김건희씨 의혹과 함께 장모 최모씨도 현재 의료법 위반으로 재판받고 있을 뿐 아니라 양평 아파트 개발 비리로 800억원대 특혜 받았다는 의혹에 대한 진실규명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