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이태영 기자]지난해 온라인쇼핑몰(전자상거래) 이용자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식품’이었으며, 회당 쇼핑금액은 평균 6만 6500원으로 집계됐다. 쇼핑방법은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이나 유료멤버십에 가입된 플랫폼 이용률이 높았고, 주 2회 이상 쇼핑한다는 대답이 가장 많았다.아울러 전년과 비교해서 온라인 쇼핑몰 피해상담 건수는 다소 줄었으나, 최저가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사기‧편취’ 피해가 2.7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해 품목은 의류가 가장 많았다.24일 서울시가 공개한 전자상거래 이용 소비자 2000명(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세계그룹 간편결제서비스 SSG페이와 스마일페이 매각 작업이 무산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토스 간 SSG페이와 스마일페이 매각 협상이 최종 무산됐다. 양사는 지난해 초부터 매각 관련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양사간 사업 시너지 창출을 목적으로 딜을 추진했으나 양수도 딜은 하지 않기로 합의했다"며 "추후 사업적 협업 기회는 공동으로 찾아보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신세계그룹은 지난 2015년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주요 계열사 간편결제서비스로 SSG페이를 출시했다. 이후 2021년
[뉴시안= 박은정 기자]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빙과업계가 제로 칼로리·저당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빙과업계도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인다.국내 빙과업계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롯데웰푸드와 해태아이스크림은 올해 '제로'에 초점을 맞췄다.롯데웰푸드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가 지난해 4월 선보인 맥주 '켈리'가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2일 밝혔다. 켈리는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 판매 3억6000만병을 돌파하며 1초당 약 11.5병(330㎖ 기준)이 판매됐다. 켈리의 선전 덕분에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맥주 판매량이 급성장했다. 특히 국내 주류시장이 감소되고 있음에도 켈리와 테라를 내세워 전체 맥주 판매량과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지난해 전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 성장했다. 하이트진로 내부 자료 기준 2020년 이후 최다 맥주 출고량이다. 켈리는 출시 36
[뉴시안= 이태영 기자]윤진식 한국무역협회(KITA) 회장은 29일 “정부가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인 수출 7000억 달러를 목표로 제시한 만큼 무역업계도 정부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뛰겠다”고 강조했다.한국무역협회는 29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윤진식 회장을 비롯한 무역협회 회원사 대표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8회 KITA CEO 조찬회’를 개최했다.윤진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정부가 올해 역대 최대 실적인 수출 7000억달러를 목표로 제시한 만큼 무역업계도 정부와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뛰겠다”며 이같이 밝
[뉴시안= 이태영 기자]국민 10명 중 7명은 되도록 집에서 먹는 밥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밑반찬과 더불어 메인 반찬 한 개는 꼭 있었으면 해 ‘반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22일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3~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집밥 취식 및 반찬 전문점(가게) 관련 U&A(Usage & Attitudes) 조사’ 결과, 평소 ‘집밥’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가운데, 집밥과 함께 먹는 ‘반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먼저, 전체 응답자 1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가 21일 마산공장에서 '진로골드' 출고기념식을 열었다. 진로골드는 이날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음식점·유흥업소 등에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최근 가볍게 마시는 음주문화가 확산되고 저도주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골드를 출시하게 됐다. 쌀 100% 증류원액 함유와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를 통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다. 도수는 15.5도다.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로골드가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딛었다"며 "국내 주류기업
[뉴시안= 이태영 기자]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 노선의 수서∼동탄 구간 이동 시 일반 성인 기준으로 요금 4450원이 책정됐다. 또 매일 오전 5시 30분부터 그다음 날 오전 1시까지 운행된다. 이 노선의 열차는 출근 시간대 평균 17분 간격으로 운행한다.국토교통부는 오는 30일 개통을 앞둔 GTX-A 노선 수서∼동탄 구간 요금 체계와 함께 열차 운행 계획, 연계교통 방안 등을 21일 공개했다.우선, 3월 말 개통 시에는 수서~동탄 구간 4개 역 중 수서역·성남역·동탄역에 정차할 예정이며, 구성역은 안전 및 공정 상 당초 계
[뉴시안= 박은정 기자]대형마트가 휴일이나 새벽시간에 온라인 배송을 허용하는 '유통산업발전법(유통법)' 개정안이 여야 의견 차로 21대 국회에서 자동 폐기될 전망이다.11일 국회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소위원회에서 유통법 개정안이 지난해 8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논의됐지만 계속된 의견차로 국회 문턱을 넘지 못했다.유통법 개정안은 현재 산자위 소위에 계류돼 있다. 오는 4월 총선 전까지 통과되지 못할 경우 자동 폐기된다. 이에 업계에서는 21대 국회 기간 내에 유통법 개정안 처리는 사실상 불가능할 것으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세계적으로 유명한 탄산수 브랜드 '페리에'가 위생 논란을 겪으며 국내에서 판매가 중단된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하다는 검사 결과가 나왔다. 이에 현재 스타벅스와 대형마트·편의점 등이 페리에 판매를 재개할 것인지 이목을 끌고 있다.페리에의 국내 공식 수입업체인 커피앤칵테일은 6일 식약처로부터 국내 유통 중인 모든 페리에 제품의 품질·안전성을 입증하는 내용의 검사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커피앤칵테일은 "페리에를 포함한 모든 네슬레 워터스의 제품들은 안전하게 음용할 수 있으며 고유한 미네랄 성분은 제품 라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가오는 3월3일 '삼겹살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삼겹살 할인 전쟁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해마다 지방이 다량 함류된 삼겹살을 판매해 '비계삼겹살'이라는 비난이 지속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올해에는 AI 기술까지 도입하며 가성비 넘치는 삼겹살을 준비했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이마트24는 '삼겹살 연합작전'을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3일까지 1등급 돈 삼겹살과 목심을 각 100g당 행사가 1180에 판매한다. 또한 내달 7일까지 무항생제·얼룩도야지 등 브랜드 삼겹살도 행사 카드로 결제
[뉴시안= 이태영 기자]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28일 내놓은 ‘월간 산업 이슈 2월호’ 보고서를 토대로 최근 음식료품, 화학제품, 반도체 분야 등 새로운 먹거리를 선점하기 위한 기업의 전략을 (上)음식료품 분야-케어푸드 시장의 성장, (中)화학제품 분야-도시유전 ‘열분해유’, 플라스틱 재활용 시장의 게임체인저, (下)반도체 분야-AI 반도체로 인한 반도체 및 인공지능 생태계의 합종연횡 주제를 3회로 나눠 살펴본다. /편집자주팬데믹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케어푸드 시장이 더 이상 고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 소비자와 영양 관
[뉴시안= 박은정 기자]세계 탄산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페리에가 위생 논란이 불거지면서 해당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스타벅스코리아와 대형마트·편의점들이 일제히 판매 중단 조치를 결정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해외 매체를 통해 페리에 생산 과정에서 위법 사항이 발견됐다. 프랑스에서 생산하는 탄산수제품인 페리에는 천연 광천수인데 인공적으로 탄산을 주입하거나 광천수에 수돗물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생산했다는 것이다. 이에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달 1일부터 매장 내 페리에 판매를 중단했다. 롯데마트와 이마트·홈플러
[뉴시안= 박은정 기자]'일본의 이케아'로 불리는 가구업체 니토리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국내 가구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현재 토종 가구업체인 한샘과 현대리바이트는 물론 글로벌기업 이케아코리아 등이 국내 가구시장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니토리의 진출로 어떠한 변화가 일어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니토리코리아는 22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니토리 국내 2호점 오픈 기자회견을 열었다. 니토리는 일본 최대 가구·홈퍼니싱 소매 기업이다. 1967년 가구 전문점으로 시작해 매트리스
[뉴시안= 이태영 기자]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2일 오전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재 3.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2월 이후 9차례 연속 동결이다.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목표치인 2%를 여전히 웃도는 가운데 가계 부채 증가세와 미국 통화정책 불확실성 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풀이된다.한은은 이날 함께 발표한 수정경제전망에서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는 2.1%로,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2.6%로 유지했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소비 심리가 두 달 연속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물가 상승률이 둔화되면서 경제 상황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20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4년 2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소비심리지수(CCSI)는 101.9를 기록해 전월 대비 0.3포인트 올랐다. 지난해 8월(103.3) 이후 최고치다.3개월 연속 소비자심리지수가 100선 이상을 기록한 것은 지난달 101.6에 이어 두 달째다. 이는 물가 상승률이 둔화되고 수출이 개선된 영향으로 보인다. 소비심리지수가 100보다 높으면 경기가 좋아질 것
[뉴시안= 박은정 기자]경기침체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소비자들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형태로 전환되면서 대기업들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4일 대한상공회의소는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가 조사한 '유통업체 자체브랜드 상품 매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PB 상품이란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협력해 생산한 후 자체적으로 내놓은 상품이다. 주로 마케팅과 유통비용을 줄여 소비자가격을 낮춰 고물가 시대에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마트의 노브랜드, 세븐일레븐의 굿민, GS25의 유어스 등이 있다. 이번 조사결과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설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가운데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휴무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설 당일 10일을 전후로 9~10일 또는 10~11일 이틀간 영업을 하지 않는다.롯데백화점은 설 당일은 10일과 전날 9일 대부분의 점포가 문을 닫는다. 분당점과 센텀시티점·마산점은 10~11일 휴점한다. 아울렛은 설 당일 10일만 운영하지 않는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타임스퀘어점·부산 센텀시티점·대구신세계 등 11개 점포가 설 전날인 9일과 당일 10일에 휴점한다. 본점은
[뉴시안= 조현선 기자]KT가 가족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나선다. 통신업계로는 최 초로 키 즈카페 할인 혜택과 자사 멤버십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매 기능까지 모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T는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도심형 실내 키즈 테마파크 '플레이타임중앙'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KT 멤버십 고객은 누구나 '플레이타임중앙'의 전국 58개 직영점 키즈카페 입장권을 멤버십 등급에 따라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플레이타임중앙은 △챔피언 △상상스케치 △플레이타임 등 총 20여개
[뉴시안= 이태영 기자]KB국민카드가 2024년 갑진년 설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설 선물 세트 구매 시 상품권 증정’, ‘주요 생활편의 업종 이용 시 무이자할부 제공’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설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이마트에서 2월 10일까지 10만원 이상 설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할인 및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