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6주년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2018년 4월 오픈했다. 이 곳은 맥심만의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MZ세대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6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7일부터 5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맥심플랜트에서 제조음료 또는 원두를 구매하거나 맥심플랜트 온라인 샵에서 원두를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커피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커피와 함께하는 오피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카누 워케이션 켐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식(vacation)의 합성어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긴다는 신조어다.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카누가 사무실에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점을 착안해 최근 부각되고 있는 워케이션 소재를 활용했다.동서식품은 오프라인에서도 워케이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카누 워케이션 카페'를 운영한다. 카누 워케이션 카페는 로컬스티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후원하는 '제25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이 지난 15일 경기도 광주 곤지암 리조트에서 열린 가운데 신진서 9단이 김명훈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신진서 9단은 지난 9일 진행된 결승 1국에서 김명훈 9단을 상대로 17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이후 15일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을 거둔 것이다. 이에 신진서 9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이라는 쾌거를 거두게 됐다. 신진서 9단은 2019년에도 한 차례 우승한 바 있어 총 세 차례의 맥심커피배 우승 타이틀을 거머쥐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엄보람 바리스타와 함께 '카누 원두커피 x 2023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벤트는 지난해 선보인 카누 원두커피의 우수한 품질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카누 카페 블렌드는 'First Bold, Last Clean'이라는 브랜드 슬로건답게 프리미엄 원두의 풍부한 첫 느낌과 깔끔한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날 행사에서 엄보람 바리스타는 참가자들에게 '카누 카페 블렌드 다크
△정인하 씨 별세, 김용인 씨 부인상, 영중(KB데이타시스템 팀장)·상욱(동서식품 홍보팀 과장)씨 모친상, 차경미·김배경 씨(CJENM 커머스 부문 부장) 시모상 = 21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5호실, 발인 24일 오전 5시40분, 장지 모란공원. 02)3010-2000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동서식품이 백혈병 투병 중인 아이를 위해 컵 시리얼 제품을 개발해 선물한 사연이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지난 9일 온라인커뮤니티에는 지난해 2월 아이가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는 한 부모의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씨는 "지난해 2월 아이가 백혈병 진단을 받고 치료 후 퇴원했다. 환아들은 음식도 감염의 위험이 있어 멸균 소독해야 한다. 과자도 개봉한지 2시간 지나면 먹을 수 없다"며 "아이가 코코볼과 콘푸라이트를 너무 좋아하는데 대용량만 있고 많이 먹지 못하니 남은 과자는 가족들의 몫이었다"고 사연을 전했
[뉴시안= 이태영 기자]12월 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들떠 오른 연말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은 ‘서울라이트 DDP’를 비롯해 캐롤 공연과 크리스마스 소품 등을 판매하는 마켓 등 연말에 빠져선 안 될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운다.서울시는 12월 21~31일까지 DDP 안팎을 아우르는 ‘DDP 겨울 축제’가 열린다고 7일 밝혔다.‘DDP 겨울 축제’는 21일 오후 5시 DDP 어울림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퍼포먼스, 공연, 체험 등을 선보인다. 개막식에는 어린이 합창단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가을 맞아 가을 한정 블렌드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20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심플랜트는 지난 2018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매장 내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피 클래스도 진행되고 있어 올해 오픈 5년 만에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동서식품은 가을을 맞아 맥심플랜트 곳곳에 가을 무드를 물씬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홈 카페' 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집에서도 간편히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를 선보이고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국내 소비자 주타겟…타사 대비 많은 원두량동서식품의 '카누 바리스타'는 수년간 쌓아온 동서식품의 커피 기술력이 담겨있다. 특히 카누 바리스타는 아메리카노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타사 캡슐커피는 에스프레소 중심으로, 원두 용량이 낮은 편이다. 그러나 카누 바리스타는 커
[뉴시안= 박은정 기자]"2011년 카누는 당신 곁에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의 문을 열었습니다. 2023년 봄, 카누가 당신의 일상으로 직접 찾아왔습니다."12년간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라는 슬로건을 내걸며 홈카페 강자를 차지해 왔던 동서식품의 카누가 오프라인의 형태로 고객에게 다가왔다. 4일 오후 2시, 동서식품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선보인 카누 팝업스토어 '카누하우스'를 찾았다. 때마침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며 점심시간 후라, 커피 수혈이 간절한 젊은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카누하우스는 카누의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10년 만에 대표이사를 교체했다. 동서식품은 지난 16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김광수 전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17일 밝혔다. 김 사장은 2008년 동서식품 베버리지 마케팅 이사로 근무하며 2020년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그는 그동안 동서식품의 마케팅을 총괄해 온 인물이다. '커피는 맥심',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등 주요 광고 문구를 커피 시장에 각인시켜 점유율 국내 커피믹스 시장 1위를 곤고히 지켰다.한편 46년간 '동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의 '카누'를 캡슐커피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최근 커피 전문점 수준의 고급원두도 간편하게 캡슐로 즐길 수 있어 전 세대에서 각광받고 있는 트렌드에 맞춘 움직임이다.동서식품은 캡슐커피 '카누 바리스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커피 추출 기계 2종과 전용 캡슐 8종·호환 캡슐 6종으로 구성돼 있다. '카누 바리스타 캡슐'은 △라이트 △미디엄 2종 △다크 2종 △아이스 2종 △디카페인 총 8종으로 이뤄져 있다. 호환 캡슐은 △라이트 △미디엄 2종 △다크 2종 △디카페인 등으로 출시됐다. 캡슐커피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간 소비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취지다. 여성들의 문학 활동을 지원하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동서식품은 오는 10월 4일까지 제16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의 작품을 공모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공모 부문은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동시) 등 총 4개 부문이다.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4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매 2년마다 공모전을 개최하며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시리얼이 식사대용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가운데 귀리 등 곡물과 견과류를 뭉쳐 만들어 다양한 맛과 영양소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그래놀라 제품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국내 그래놀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서식품의 ‘포스트 그래놀라’는 이 같은 그래놀라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 419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020년 대비 23% 성장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최근에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취
[뉴시안= 박은정 기자]1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곡물·견과류·나물 등을 활용한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오곡밥·나물·부럼 등을 챙기는 것 조차 쉽지 않다. MZ세대들이 대보름을 맛보는 방법은 뭘까. 답은 간편 밀키트이다. 우선 집에서도 나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시래기무밥'을 판매하고 있다.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 등의 상품도 있다. 시중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제품들을 판매함으로 소비자들이 신선한 나물을 편
[뉴시안= 박은정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13일부터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스타벅스가 가격을 올린 것은 2014년 7월 이후 7년 6개월 만이다.7일 스타벅스는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 등을 포함한 46종의 음료를 100~400원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카푸치노 등 음료 23종은 400원 △카라멜 마키아또·스벅 돌체 라떼·더블 샷 등의 음료 15종은 300원 △프라푸치노 일부 등 7종 음료는 200원씩 오른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최근 급등한 원두 가격 등 지속 상승 중인 각종 원부재료와 코로나19로 인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가정간편식(HMR)의 급성장과 함께 '핫 시리얼'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동서식품의 시리얼 브랜드 '포스트(Post)'가 국내에서 시리얼 시장을 이끌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24일 여론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9년 29억원 규모였던 국내 핫 시리얼 시장이 2020년 기준 38억원으로 약 30% 이상 성장했다.핫 시리얼은 차가운 우유에 곁들이는 일반 시리얼과 달리, 따뜻한 우유나 두유 등과 함께 먹는 시리얼이다. 세계적인 슈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를
[뉴시안= 박은정 기자]식품업계에 크면 클수록 좋다는 의미의 '대대익선(大大益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불필요한 일회용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고 가성비가 좋은 대용량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대익선 표현은 그동안 가전업계에서 주로 사용됐는데, 이제는 식품업계까지로 확산되는 추세다. 오뚜기는 푸짐하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MZ세대에 맞춰 '육개장 컵'을 리뉴얼했다. 기존 육개장 컵 대비 면과 건더기, 분말수프 등의 중량을 20% 늘렸다.
[뉴시안= 유희준 ] 어디서나 시원한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음료업계는 다양한 RTD 커피음료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ixm T.O.P)를 전개하는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도 최근 ‘맥심 티오피 스모키’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이에 동서식품은 지난 11일 다크 로스팅 원두의 깊고 진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캔커피 ‘맥심 티오피 스모키’ 2종을 출시했다. 맥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방신기 유노윤호(본명 정윤호)가 방역수칙을 위반하고 불법 유흥주점에서 술을 마셨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큰 파장이 일고 있는 가운데 그를 광고모델로 기용한 브랜드들이 온·오프라인에서 홍보물을 삭제하는 등 '손절'에 나서고 있다. 앞서 학폭과 멤버 간 괴롭힘으로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에이프릴 이나은이 등장하는 동서식품 포스트, 제이에스티나, 삼진제약 게보린, 지니킴 등 광고가 중단된 상태다. (여자)아이들 수진 역시 같은 이유로 광고를 내리는 등 거리를 두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