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빼빼로데이가 하루 아침으로 다가온 가운데 편의점과 이커머스 등이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막판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 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함께 한 △차별화 세트 35종 △차별화 빼빼로 2종을 판매한다. GS25는 10일까지 낱개 차별화 빼빼로 2종에 대해 2+2 행사를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은 잘파세대가 선호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캐릭터들과 콜라보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롯데웰푸드와 해태제과가 기념일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지 못한 만큼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넘어 해외로까지 뻗어 대목 효과를 톡톡히 누리겠다는 전략이다.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올해 빼빼로 브랜드 출시 40주년을 맞아 빼빼로데이를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진스와 함께 국내외로 빼빼로데이와 빼빼로 알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대표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 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마케팅에 한창이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오랜만에 빼빼로데이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돼, 기업들은 차별화된 상품과 함께 경품을 내놓고 있다. ◆GS25, '춘식이' 등 다양한 협업으로 빼빼로 선봬GS25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싸이월드·빅이슈·사랑의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춘식이빼빼로'는 낱개상품 4종과 세트상
[뉴시안= 박은정 기자]◆롯데제과,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 3차 모집 개시롯데제과가 국내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과자 구독 서비스’인 ‘월간 과자’의 3차 모집을 시작했다. ‘월간 과자’는 롯데제과가 임의로 선정한 과자를 매월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과자 구독 서비스다.지난 6월 선보였던 롯데제과 ‘월간 과자’ 1차(200명)는 오픈한 지 3시간 만에 마감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8월 인원수를 500명으로 늘린 2차에서는 서비스 종류를 소확행팩(월 9900원), 마니아팩(월 1만9800원)으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 업계가 겨울을 맞이해 신제품 출시 및 사회적 기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GS25는 앞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딸기샌드위치 상품을 예년보다 빨리 내놓았고, CU는 아동학대 범죄 예방 캠패인을 전개한다. ◆GS25 '딸기샌드위치' 11월 한 달간 모바일서 '예약 주문'GS25가 누적 1500만 개 이상 판매기록을 세웠던 '딸기 샌드위치'를 11월 11일부터 예약 주문을 통해 선보인다. 이는 지난해보다 보름 정도 이른 시점이다. 딸기 샌드위치는 통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최대 특수를 누릴 수 있는 '빼빼로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다. 이에 유통업계는 빼빼로뿐 아니라 이색 할인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고객 몰이에 돌입했다.◆GS25 '하나더데이' 행사…역대 최대 혜택GS25는 '힘내라 대한민국 하나더데이'를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행사는 GS25가 역대 최대 규모로 상품 1200여 개와 경품 3만여 개, 프로모션 약 30종이 준비됐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힘든 고객들에게 우울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위메프오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CU와 제휴를 맺고 퀵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위메프오는 CU를 시작으로 편의점 즉시 배달 서비스를 본격화할 전망이다. 위메프오는 2일 CU와 제휴를 체결하고, 전국 5700여 점이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음식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의 배달을 통해 편의점과 상생을 도모하게 됐다. 위메프오는 지난해 7월 '나오픽'과 함께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도입했다. 올해 들어 배달 시장이 급격히 확대되면서 전국 유통망을 보유한 CU와도 협업을 결정한 것이
[뉴시안= 박은정 기자]식품업계가 국내 농가와 협업을 통해 농작물 소비를 늘리고 이색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역대 최장기간 장마 등으로 농가 피해가 급증하자 식품업계가 사회공헌 활동에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쌀로 만든 빼빼로 어때요?"…롯데제과, 우리 쌀 빼빼로 출시롯데제과가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 첫 번째 일환으로, 농협과 손을 잡고 이천 쌀로 '우리 쌀 빼빼로'를 공식 출시했다.'우리쌀 빼빼로'는 막대 과자에 쌀가루와 뻥 쌀을 화이트 초콜
라이벌(rival)의 사전적 의미는 같은 목적을 가졌거나 같은 분야에서 일하면서 이기거나 앞서려고 서로 겨루는 맞수를 뜻한다. 맞수는 기력(棋力)이나 대전 성적이 엇비슷해 늘 대중의 관심이 되는 상대를 뜻하기도 한다. 뉴시안은 독자분들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벌'을 마련했다.[뉴시안=조현선 기자] 국내 ‘국민 초코과자’로 꼽히고 있는 롯데제과 빼빼로와 오리온 초코파이 두 라이벌 제품이 국내외서 색다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랜 시간동안 국군 장병들의
[뉴시안=조현선 기자] 밸런타인데이(St. Valentine's Day)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설 연휴가 지난 평일인지라 '골든 밸런타인데이'로 불리며 선물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때문에 유통가는 전용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면서 시즌 대목을 노리는 분위기다. 최고의 흥행 조건까지 갖춘 만큼 업계의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 길었던 설 연휴가 끝나고 찾아오는 골든 밸런타인데이 특수를 노리기 위해 커피·식품업계 등이 본격 프로모션에 나섰다.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가
[뉴시안=홍성완 기자] 지난 11월 11일 중국의 ‘광군제’ 행사에서 국내 유통업체의 매출이 전년 대비 2배 이상 크게 늘어 특수를 누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그 동안 사드배치로 촉발된 중국의 경제 보복이 해빙기에 들어섰다는 해석까지 나오고 있다.그러나 아직까지 금한령 해제가 공식화되지 않는 상황이라 내달 예정된 한·중 정상회담까지는 좀 더 신중한 대비가 필요할 것으로 전망된다.13일 현대H몰은 역직구 사이트 글로벌H몰에서 지난 11일 광군제를 통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6% 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중화권 고객의 매출 비중도 70%대를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우리나라에서는 ‘빼빼로데이’로 알려져 있는 11월 11일, 중국에서는 홀아비나 독신남, 또는 애인이 없는 사람을
[뉴시안=신민주 기자] 20대 10명 중 7명은 빼빼로데이 선물 비용 지출 부담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지난달 27일부터 11월9일까지 20대 회원 32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49.8%가 빼빼로만 구매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빼빼로와 함께 다른 선물을 구매할 예정이라는 응답자도 28.4%있었다. 반면 어떤 것도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 비율은 21.8%에 그쳤다.어떤 것도 구매하지 않는 이유 1위로 “딱히 줄 사람이 없어서(29.5%)”를 꼽았다. 이어 “기타(27.9%)”, “상술이라 느껴져서(21.8%)”, “기념일에 관심이 없어서(14.8%), “선물한 만큼 받지 못 할 것 같아서(6%)” 등의 답변도 있었다
(뉴시안,newsian=이민정 기자) "국적 불명의 빼빼로데이 말고 우리 쌀을 주제로 한 가래떡데이를 기념일로 만들자."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는 오는 10일 종로구 인사동길 전통문화거리의 시작점인 남인사마당에서 '쫀득하게 나누자! 11월11일 가래떡데이'라는 주제로 2015 가래떡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가래떡데이는 지난 2006년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알리고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행사로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다.이날 기념행사는 농식품부, 농협 관계자를 비롯한 생산자 및 소비자단체장, 쌀가공식품 관련 협회장, 대학생 서포터즈 등이 참여해 ▲즉석 가래떡뽑기 퍼포먼스 ▲어쿠스틱 국악 공연 ▲가래떡 요리 시연 ▲시민참여 이벤트 및 가래떡 나눔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즉석 가